표예진 나이 근황 고향 키 몸무게 몸매 학력 대학교 직업 대한항공 승무원 사직 집 아파트

표예진 나이 근황 고향 키 몸무게 몸매 학력 대학교 직업 대한항공 승무원 사직 집 아파트 

'나 혼자 산다'에서는 배우 표예진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하는 표예진은 이사한지 약 6개월이 된 오피스텔 내부를 공개했다.

 


공개되는 표예진의 집은 도심의 모습이 한 눈에 담기는 곳에 위치해 있으며, 표예진은 "이 창에 완전 마음을 빼앗겼다"라며 자신이 집을 선택한 이유를 설명했다.

 


표예진1992년 2월 3일 생으로 올해 나이 30세로 고향은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출신이다.

 


신체 키 164cm, 몸무게 46kg, 혈액형 B형이고 학력은 사파중학교 창원토월고등학교, 백석예술대학교 항공서비스학 전문학사이다.

 

 


2012년 MBC 드라마 '오자룡이 간다'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팬 스타즈컴퍼니이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 1남 2녀 중 첫째,  반려동물 반려견 강아지 꼼이가 있다.

표예진은 2011년부터 2013년까지 대한항공에서 승무원으로 근무했던 이력이 있고 2015년까지 JYP 엔터테인먼트 연습생으로 알려져 있었다.

 


2017년 KBS2 드라마 쌈, 마이웨이에서 여자친구가 있는 주만에게 끊임없이 대시하는 당돌한 회사 후배인 장예진 역으로 눈도장을 찍었다.

2018년 tvN 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에서 김지아 역을 맡으며 점점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2019년 SBS 드라마 VIP에서 박성준과 불륜 관계를 유지하며 정선에게 이혼을 요구하는 희대의 악녀 온유리 역을 맡아 또 한 번 자신의 이름을 제대로 각인시켰다.

 


2021년 3월 10일 SBS 드라마 모범택시에 안고은 역으로 대체 투입되었다.

 

 

원래는 에이프릴의 멤버 이나은이 캐스팅되어 60% 정도 촬영이 진행되었으나 APRIL 원년 멤버들의 이현주 집단괴롭힘 사건이 장기화되자 리스크를 최소화하고자 교체되었다.

 


과거 전 남자친구 현우와 공개 열애 연애를 했으며 2019년 결별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표예진 인스타그램 계정은 yjiinp이고 표예진 대한항공 승무원 시절 사진이 있다.

 

 

드라마 ‘모범택시’, ‘VIP’로 얼굴을 알린 배우 표예진은 사실 항공사 승무원 출신이다. 표예진은 만19세에 항공사 승무원이 되었는데 1년 반만에 퇴사를 선택했다.

 


표예진은 2020년 1월 SBS ‘본격연예 한밤’에서 ”승무원이라는 게 감정을 숨겨야 하는 직업인데, 저는 조금 답답하게 느껴졌다. 나를 표현할 수 있는 자유로운 직업을 원했다”고 절박했던 당시의 심경을 들려주었고 안정적인 직업을 그만두는 것에 부모님도 반대했으나 표예진의 의지는 확고했다.

 


결코 쉽지 않았던 길을 묵묵히 걸어온 표예진은 ”힘들어도 재밌는 걸 보면 ‘나에게 이 길이 맞구나’라는 걸 느낀다”고 밝혔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