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이한 나이 본명 고향 키 학력 소속사 기황후 탈탈 자만추 결혼 이상형 절친 왁스 인사법 음기 양기
- 인물 정보
- 2020. 12. 7. 22:31
진이한 나이 본명 고향 키 학력 소속사 기황후 탈탈 자만추 결혼 이상형 절친 왁스 인사법 음기 양기
'비디오스타'에 배우 진이한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비디오스타'에서는 왁스의 남자들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왁스, 홍석천, 이기찬, 그리고 진이한이 출연했다.
평소 예능 프로그램에서 좀처럼 모습을 비추지 않던 진이한은 "절친 왁스를 위해 출연을 결심했다"고 한다.
오랜만의 예능 출연에 수줍은 모습을 보이는 것도 잠시, 진이한은 그동안 숨겨왔던 끼와 입담을 가감 없이 드러내며 반전 매력을 선보였다.
모델 워킹부터 수준급 춤 실력은 물론, 데뷔 20주년을 맞은 왁스를 위해 준비한 화려한 퍼포먼스까지 함께 공개했다.
진이한은 본명 김현중, 1978년 10월 10일 생으로 올해 나이 43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이다.
신체 키 180cm, 몸무게 69kg, 혈액형 O형이고 학력은 서울예술대학교 시각디자인과를 다녔다.
2004년 뮤지컬 '루나틱'으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FN엔터테인먼트이다.
2004년 데뷔 때부터 진이한으로 활동하였으나 2016년 MBC 《황금주머니》에 출연하면서 예명을 김지한으로 바꾸고 활동을 시작하였으며 최근 다시 진이한으로 활동하고 있다.
데뷔 이후 누구세요, 내인생의 황금기, 바람불어 좋은 날, 몽땅 내사랑, 애정만만세, 왓츠업, 왔어왔어 제대로 왔어, 닥터진, 또 한번의 웨딩, 주군의 태양, 기황후, 개과천선, 마이시크릿호텔, 떴다 패밀리, 싸우자 귀신아, 황금주머니, 크로스 등 수많은 드라마에 출연하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특히 기황후에서는 매력적인 탈탈로 분해 카리스마 넘치고 깊이있고 선 굵은 연기를 펼쳐 시청자들에게 큰 인기와 깊은 인상을 남겼으며 해외에도 널리 알려지는 계기가 되었다.
진이한은 이상형에 대해서도 언급했는데 그는 “연애를 안 한 지 오래됐다”며 본인이 자연스러운 만남을 추구하는 일명 ‘자만추’ 성향임을 밝혔다.
진이한은 “현명하고 눈빛이 예쁜 사람이 이상형”이라고 전했지만 “엘리베이터를 주 1~2회밖에 타지 않는 ‘집돌이’”라고 고백해 모두를 의아하게 만들었다. 진이한은 현재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다.
또한 진이한은 "내 전성기는 10대 시절이었다"며 당시 일화를 공개했다. 실수로 물을 쏟아 망친 줄 알았던 그림이 세계 아동 미술 대회에서 입상해 미술 교과서에 실렸던 것도 모자라, 남달랐던 운동 신경으로 초등학생 때부터 이미 복근이 있었다고 한다.
이에 MC들은 “확인되지 않은 내용”이라며 당시 진이한을 알고 있는 제보자를 찾는 등 끝까지 의심의 끈을 놓지 않았다.
특히 왁스는 연애를 오랫동안 쉬고 있는 진이한과의 특별한 인사법을 공개하기도 했는데 서로의 안부를 묻는 대신 각자의 음기와 양기를 챙긴다는 것이다.
왁스와 진이한 두 사람은 각자 외로움을 토로할 때마다 "요즘 음기 없지? 나도 양기 없어"라며 서로를 위로한다고 밝혀 폭소를 자아냈다.
'인물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