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미 나이 키 학력 결혼 남편 직업 국적 이기상 친형 팬클럽 맨발

이은미 나이 키 학력 결혼 남편 직업 국적 이기상 친형 팬클럽 맨발

‘라디오스타’ 음악의 신 특집으로 가수 이은미가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라디오스타'에서는 '트로트의 민족'을 통해 제2의 나훈아, 조용필을 발굴할 심사위원 4인방 이은미, 진성, 박칼린, 이건우와 함께하는 '음악의 신'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방송인 전현무가 스페셜 MC로 나선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들 중 오늘은 가수 이은미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낟.

이은미는 1966년 05월 19일 생으로 올해 나이 55세이다.

 


이은미 170cm, 혈액형 B형이고 학력은 동명여자고등학교를 졸업했다.

1988년 언더그라운드 라이브 클럽에서 블루스 록 가수로 첫 데뷔한 이은미는 신촌 블루스의 객원 보컬로 활동하다가 1992년에 1집 앨범 《기억 속으로》를 통해서 정식 데뷔했다.

 

 


이은미는 2005년 정규 6집 Ma Non Tanto를 발매했는데 타이틀 곡 〈애인 있어요〉는 나중에 큰 사랑을 받게 되었고 2008년 방영된 MBC TV 드라마 《내 생애 마지막 스캔들》의 OST 타이틀곡으로 정해지면서 '제 2의 전성기'라고 불릴 만큼 큰 인기를 얻는다.

 


이은미는 이 노래로 금영(KY)노래방에 한하여 조사된 자료에 따르면 2008년 1월부터 2009년 8월까지 노래방에서 가장 많이 애창되는 곡 1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은미 팬클럽 이름은 '맨발'이며, 2009년 음악활동 20주년을 맡는 이은미는 공연 600회라는 기록을 세워 '맨발의 디바'라고 자주 불린다.

 


이은미는 제작진의 "그냥 트로트 가수를 뽑는 게 아니라 제2의 나훈아, 제2의 조용필로 성장할 가수를 뽑기 위해 도움이 필요하다"는 설득에 '트로트의 민족' 출연을 결심했다고 고백했다. 

 

 

더불어 평소 오디션에서 소름 돋을 정도로 같은 생각으로 심사를 하는 박칼린의 출연이 많은 영향을 끼치기도 했다고 한다.

 


이날 ‘공연의 신’ 이은미는 공연 도중 음 이탈난 실수에도 관객들에게 "신기한 장면 감상하셨으니 돈을 더 내셔라"라고 너스레를 떨며 뻔뻔하게 대처한다고 밝혔다. 

 

 

이어 맨발 공연으로 인해 상처 입기도 해서 파상풍 주사를 맞는다고 고백했다.

 

또한 이은미는 예민한 청각 탓에 0.2㏈까지 확인한다며 "좋은 목청을 가지는 것보다 좋은 귀를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털어놔 모두를 놀라게 했다.

 


앞서 이은미는 결혼 소식을 갑작스럽게 알린 바 있다. 

이은미는 2011년 1월 미국에서 결혼식을 올렸는데 당시 그의 소속사 측은 “남편은 무역업을 하는 재미교포로 친한 지인 몇 명을 초대한 가운데 조촐하게 결혼식을 올렸다”며 “강남에 신혼집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두 사람은 이은미의 신인 시절부터 20여년 간 함께 인연을 유지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은미는 남편에 대해 “부족한 나를 언제나 지지해주고 묵묵히 기다려 준 소중한 사람”이라고 표현했다.

 


이은미 남편은 Mnet VJ 출신의 일반인 남편으로, 그는 이기상의 친형이자 탤런트 이필립과는 6촌 사이다.

 


또한 현재 직업은 미국 국적의 재미교포로, 한국과 미국 사이를 오가며 무역업에 종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