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튼 출근 이규빈 나이 학력 사무관 5급공무원 월급 이슬아 작가 나이

아무튼 출근 이규빈 나이 학력 사무관 5급공무원 월급 이슬아 작가 나이

MBC '아무튼 출근!'에 이슬아 작가 이규빈 5급공무원, 직장인 이민수가 출연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MBC '아무튼 출근!'은 '직장인 브이로그' 형식을 이용해 요즘 시대 사람들의 다양한 밥벌이와 함께 그들의 직장 생활을 엿보는 '남의 일터 엿보기' 프로그램이다.

 


지난 티저 영상을 통해 신입 사무관으로서 얼굴을 알린 이규빈이 ‘넵 밖에 모르는 넵무새’로 등장하고, 또 다른 출연자는 ‘굽신 모드’로 리얼한 현실 직장인으로서의 모습을 보여주며 웃음을 자아냈다.

 

 

 


직장인의 최대 화두 ‘퇴근’을 앞두고 창작의 고통에 시달리는 출연자부터 밝은 얼굴로 ‘안녕’을 외치는 출연자, 그리고 불길한 예감은 왜 비켜가지 않는지 야근을 하는 모습까지 차례로 비추며 오늘날 밥벌이를 하는 직장인들의 애환을 웃프게 보여줬다.

 


5급 공무원 이규빈의 일상이 '아무튼 출근'에 공개되었고 공무원 직업 선택 이유와 5급 공무원 연봉에 대해 이야기를 했다.

 


사무관 1년차인 이규빈은 5급 공무원 연봉을 묻는 질문에 "저희 공무원들은 대외비 이런 것도 없다. 검색하면 공무원 월급이 나온다. 세전으로 5천만 원 정도 받는다. 예전보다 많이 인상됐다. 제 친구가 변호사로 근무하는데 제 월급의 3배 정도 된다"고 말했다.

 


이어 이규빈은 "공무원 준비할 당시 가치 있는 일을 하고 싶었다. 돈을 쫓기 보다는 사회에 기여하고 싶었다. 공무원이 만든 정책이 대한민국 전체를 바꾼 경우도 있더라. 사무권의 권한이 큰 것 같아서 공무원의 매력을 느꼈다"고 덧붙여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규빈은 지난 2018년 방송된 '하트시그널 시즌2'에 출연해 '직진 연하남'으로 인기를 얻은 바 있다.

 

 

 


1993년생인 이규빈은 영재원 출신으로 민족사관학교를 졸업한 후 서울대학교 입학해 재학 중 5급 재경직 행정고시를 패스한 '넘사벽' 스펙으로 화제를 모았다.

 


이슬아 작가는 2014년 제 5회 한겨례21 손바닥문학상을 수상하며, 2014년 단편소설 '상인들'로 데뷔했다. 현재 헤엄출판사 대표로 있으며,  파주에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나 이슬아 작가는 유튜브 '세상을 바꾸는 시간'에 출연해 강의를 직접 하며, 글쓰기에 관한 여러가지 이야기를 전했다. 이슬아 작가는 1992년 생으로 올해 나이 29세로 알려졌다. 

 


이슬아는 독립출판물을 좋아한다면 한번쯤 들어봤을 인물로,'일간 이슬아'를 연재한 바 있다. 

 


최근 이슬아 작가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MBC의 새 예능, '아무튼 출근!' 1회 노고하에 참여했습니다. 저는 첫 방송에서 90년대생의 직업 사례 중 하나로 소개됩니다. 기업에서 일하는 민수 씨, 공무원으로 일하는 규빈 씨의 사례와 비교하며 서로의 근무 환경을 나누는 시간이기도 했습니다."라고 글과 사진을 공개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