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우석 나이 키 몸무게 학력 고등학교 자퇴 정산 주량 바리스타 소속사 인스타

김우석 나이 키 몸무게 학력 고등학교 자퇴 정산 주량 바리스타 소속사 인스타

​김우석은 2015년 업텐션 데뷔 후 5년 만에 첫 정산을 받았다고 고백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가수 김우석이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데뷔 5년 만에 받은 첫 정산금으로 부모님의 빚을 갚은 뿌듯 플렉스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2015년 보이그룹 업텐션으로 데뷔한 김우석은 지난해 한 오디션 프로그램에 출연해 최종 순위 2위를 차지하며 프로젝트 그룹 엑스원(X1)으로 활동했다.

 


지난 5월 솔로 가수로 데뷔해 활동 범위를 넓혔고, 연기자로 변신을 예고해 관심을 모았다.

 

 

 


김우석은 보이 그룹 업텐션의 일원으로 센터 및 서브 보컬을 맡고 있다.

 


김우석은 1996년 10월 27일 생으로 올해 나이 25세이고 고향은 대전광역시 출신이다.

키 173.5cm, 몸무게 58kg이고 학력은 대전송촌초등학교, 대전송촌중학교,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과 중퇴,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방송연예학과 재학 중이다.

김우석은 바리스타를 꿈꾸며 나름 철저한 계획을 세운 뒤 고등학교를 자퇴했다고 밝혔고 아르바이트 중 JYP를 비롯해 대형 기획사들에 많은 러브콜을 받았고 연습생 생활을 시작했다고 한다.

 


2015년 업텐션 데뷔 앨범 '일급비밀'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티오피미디어이다.

본래 '우신'이라는 예명으로 활동하다가, 엑스원이 해체하고 티오피미디어로 복귀한 후에는 본명으로 바꿔서 첫 앨범 GREED로 활동하고 있다.

 


김우석은 이진혁이 ‘라스’에 출연할 때 부러워 했냐는 질문에 대해 “그당시 저희가 엑스원 활동을 할 때였다”며 “숙소에서 못 나가고 방송 출연을 못 할 때라서 집에서 멤버들과 다같이 ‘라스’를 봤다. 보면서 그냥 부러웠다. 그정도였다”고 말했다. 

 

 

 


이어 김우석은 “진혁이가 ‘라스‘ 출연 이후 만난 적이 있는데 첫마디가 ‘구라형’이었다”고 김구라와 친분을 부러워했다. 김구라는 “게스트로 나왔을 때 대기실을 같이 사용했다”고 회상했다.

 


이어 “아들 동현이가 1998년생인데 1996년생인 이진혁이 ‘구라형’이라고 한다”며 “친화력이 좋다”고 칭찬했다. 이진혁의 이야기를 한 김우석은 “제가 진짜 말할 게 없었나 보다. 와서 다른 친구만 이야기한다”며 “사전 인터뷰만 4시간 했는데”라고 쑥스러워 했다.

 


그는 김구라에게 형이라 불러보라는 제안에 “부러웠던 게 아니라 괜찮다”고 해 웃음을 자아냈다.  안영미는 침울해하는 김우석에게 “괜찮아요. 재채기만 해도 좋다”고 응원했다.  

김우석은 2015년 업텐션 데뷔 후 5년 만에 첫 정산을 받았다고 고백했다.

 


그는 "업텐션 활동할 땐 정산을 못받았다. 하지만 엑스원 데뷔 후 첫 정산을 받았다"고 뿌듯함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플렉스 하고 싶었는데 코로나 때문에 쇼핑도 못했다"고 고백했다.

 


특히 해산물을 좋아한다는 김우석은 "배달 어플에서 가장 비싼 해산물을 시켜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때 복어가 12만원 정도였는데 제가 2인분을 시켜서 25만원 정도가 들었다"고 이야기 했다.

 


뿌듯한 플렉스도 했다. 김우석은 "5년 간 연습하면서 부모님에게 많은 도움을 받았다. 쌓인 빚이 있었는데 정산금의 일부를 부모님 빚 갚는데 썼다"고 말했다. 

 


그는 "빚이 1억 정도 됐는데, 다 갚았다"고 뿌듯함을 자랑했다. 

 


김우석은 자신의 실제 주량이 4병정도라고 밝혔고 마른 체구에 비해 팔힘이 굉장히 좋으며 엑스원 당시 팔씨름 서열 1위였다고 한다.

 


특히 찍고 싶은 CF가 있냐는 질문에 "소주 CF"라며 "좋아하기도 하고 잘 먹을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고 즉흥에서 소주와 맥주 주류 CF 장면을 재현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