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현우 허영지 돌덩이 나이 키 학력 열애 결혼

하현우 허영지 돌덩이 나이 키 학력 열애 결혼

국카스텐 하현우가 '버스킹 하면 무조건 들으러 갈 라이브가 뛰어난 연예인' 1위에 등극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커뮤니티 포털사이트 디시인사이드와 취향 검색 기업 마이셀럽스가 운영 중인 ‘익사이팅 디시'측은 ‘버스킹 하면 무조건 들으러 갈 라이브가 뛰어난 연예인’의 랭킹 순위를 공개했다.

 


투표결과 하현우는 43.3%의 득표율을 받으며 랭킹 1위에 등극했고 이어 박효신, 헨리가 각각 36.3%, 18.4%의 득표율로 순위권에 올랐다.

 

 


오늘은 국카스텐 하현우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하현우는 1981년 11월 25일 생으로 올해 나이 40세이고 고향은 전라북도 장수군 출신이다.

 


하현우 키 171cm 몸무게 62kg 혈액형 A형이고 가족관계로는 부모님, 남동생이 있다.

하현우 학력은 안산고등학교를 졸업했고 배재대학교 중퇴했다.

하현우는 2008년 국카스텐 디지털 싱글로 데뷔하였고 현재 소속사는 인터파크엔터테인먼트이다.

 


하현우는 ​대한민국 최고의 락 보컬리스트 중 한 명으로, 특유의 카랑카랑한 보컬과 엄청난 발성, 폭넓은 음역대로 유명하다.

하현우는 2008년 국카스텐 디지털 싱글 'Guckkasten'으로 처음 데뷔했으며 이후 뛰어난 가창력과 작사작곡 실력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으며 인지도를 높였다.

 


2016년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에 출연하며 레전드를 써내려갔는데 우리동네 음악대장으로 무려 28주간 가왕의 자리에 오르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2018년 가수 하현우는 과거 걸그룹 카라 출신 허영지와 1년 간의 공개 연애를 한 바 있다.

 


이들은 2017년 tvN '수상한 가수'에 함께 출연하며 인연을 쌓았고, 이후 연인으로 발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13살의 나이 차이에도 불구하고 1년 간 예쁜 만남을 이어오던 하현우와 허영지는 2019년 2월 결별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당시 두 사람의 결별 이유에 대해서는 “각자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소원해졌고 좋은 선후배로 남기로 했다"고 한다. 하현우는 현재 결혼은 하지 않은 미혼상태이다.

국카스텐 하현우가 참여한 '이태원 클라쓰' OST part.3 ‘돌덩이’가 발표되어 많은 사랑을 받았다.

 


박새로이(박서준)의 메인 테마곡인 ‘돌덩이’는 모든 것을 잃고도 자신의 소신만은 결코 잃지 않는 직진 청년 새로이의 이야기를 뜨겁고 강렬한 사운드로 담아낸 곡이다.

 


웹툰 ‘ 이태원 클라쓰’의 원작자이자 드라마 대본을 집필한 광진 작가가 직접 '돌덩이' 작사로 참여했다.

 


역경을 딛고 더욱더 단단해지는 새로이를 돌덩이에 비유해 누구에게도 휘둘리지 않고 자신만의 길을 걸어가는 소신과 패기의 아이콘 캐릭터를 완벽하게 그려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