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채도사 장두석 근황 별세 사망 이유 지병 프로필 고향 학교 학력 결혼 시커먼스 유행어 사업 가수 데뷔

부채도사 장두석 근황 별세 사망 이유 지병 프로필 고향 학교 학력 결혼 시커먼스 유행어 사업 가수 데뷔

부채도사 개그맨 장두석이 별세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향년 67세의 나이로 별세한 1980~90년대 인기를 누린 개그맨 장두석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장두석 프로필
2. 장두석 별세 이유
3. 장두석 부채도사 시커먼스
4. 장두석 가수 데뷔
5. 장두석 사업

 


1. 장두석 프로필

장두석은 1957년 9월 29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67세로 고향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출신이다.

 


장두석 키 173cm이고 학교 학력은 한성고등학교, 경희대학교 지리학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결혼 하지 않은 미혼으로 생전에 독신으로 살았던 것으로 보인다. 

 

 

KBS 코미디 40주년 특집 개그콘서트에서 박미선과 결혼한 이봉원에게 자신이 부럽다고 말한 것으로 보아 비혼이 아니라 결혼을 하고 싶어도 하지 못했던 것으로 보인다.

 


TBC 제2회 개그콘테스트로 데뷔하였고 1980년대에 전성기를 누렸다.

 

 


경희대학교 지리학과를 졸업한 뒤 유머 1번지, 쇼 비디오 자키 등 KBS 2TV의 여러 코미디 프로그램들에서 이름을 날렸다.

 


장두석은 김형곤과 콤비로 "워낙 비싸요~"라는 유행어를 히트시켰고 1980년대 후반에는 이봉원과 '시커먼스' 같은 코미디 프로그램을 맡아 인기를 끌었다. 

 


특히 1991년에 부채도사라는 코너로 큰 사랑을 받았다.

2. 장두석 별세 이유

장두석은 2024년 7월 22일에 사망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후배 개그맨 이봉원에 따르면, 장두석이 평소 당뇨병 등으로 건강이 안 좋았다고 전했다.

 


3. 장두석 부채도사 시커먼스

 


장두석은 '유머 1번지'에서 '부채도사' 캐릭터를 통해 큰 웃음을 안긴 바 있다.

 

 


'쇼 비디오 자키'에서 이봉원과 함께 '시커먼스' 등의 코너를 진행해 사랑을 받았고 음악 개그로 "워낙 비싸요~", "실례, 실례, 실례 합니다" 등 수많은 유행어를 남기기도 했다.

 


4. 장두석 가수 데뷔

1990년대에는 가수 활동을 펼치며 활동 범위를 넓혔다. 그는 '오늘 밤에', '초이스' 등의 앨범을 발매했으며 '사랑한다 해도' 등의 곡이 인기를 끌었다.

 


2011년부터 2013까지는 SBS 라디오 방송 '유쾌한 주말 장두석입니다'를 진행하며 청취자들과 소통했다.

 


5. 장두석 사업

 


장두석은 음반의 인기가 신통치 않아 과거 오쇼 라즈니쉬의 제자로 입문하여 1990년대 설립한 명상센터가 경영난에 빠지며 경제적인 압박을 받기도 했다.

 


2018년 아주 궁금한 이야기에 출연한 것을 끝으로 방송계에서 자취를 감췄고 이후에는 압구정과 용산 등지에서 작은 사업을 하는 것외에 방송에 출연하는 경우는 없었던 것으로 보인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