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진 근황 결혼 아내 부인 류이서 주량 연기 아버지 찰리박 프로필 나이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전진 근황 결혼 아내 부인 류이서 주량 연기 아버지 찰리박 프로필 나이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라디오스타'에서는 '폼생폼사나이'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가수 전진이 게스트로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결혼 달라진 근황을 전한 가수 전진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가수 전진 프로필
2. 가수 전진 결혼 아내 부인 류이서
3. 가수 전진 주량
4. 가수 전진 연기
5. 가수 전진 아버지 찰리박

 


1. 가수 전진 프로필

가수 전진은 본명 박충재, 1980년 8월 19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44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강동구 출신이다.

 


전진 키 183CM 몸무게 75KG 혈액형 B형이고 학교 학력은 서울성일초등학교, 동북중학교, 오금고등학교, 경기대학교 다중매체학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아버지 고 찰리박, 여동생 박새롬, 아내 부인 류이서가 있고 종교는 개신교이다.

1998년 신화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신화컴퍼니, 라이브웍스컴퍼니이다.

 


전진 인스타는 junjin_official이다.

 

 


2. 가수 전진 결혼 아내 부인 류이서

전진은 지난 2020년 승무원 출신의 아내 류이서와 결혼했다. 전진 아내 류이서는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을 비롯한 방송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다.

 


전진이 '라디오스타'에서 결혼 후 달라진 근황을 전했다.

 


전진이 결혼 4년 차에 새사람이 된 근황을 전했는데 "원래 카페를 전혀 가지 않았는데, 신상 카페를 찾아다니고, 어떻게 우리 아내 사진을 찍어줄까 고민한다"라고 아내 류이서를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뿐만아니라 전진은 "속옷을 제 손으로 못 입겠다"라면서 아내가 속옷을 입혀 준다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만들었다.

 


이어 "샤워하고 나오면 자연스럽게 (아내가) 로션을 발라주면서 아기한테 하는 것처럼 (속옷을) 입혀 준다"라고 말해 이목을 끌었다.

 


3. 가수 전진 주량

 


연예계 소문난 주당으로 알려진 전진은 "소주를 좋아하는데, 소주를 아예 안 마신 지 거의 3년 됐다"라며 일주일에 한 번만 맥주를 마실 수 있다고 고백했다. 

 

 

전진은 현재 1년 넘게 약속을 잘 지키자, 아내가 기준을 완화해 줬다며 "행복합니다"라고 전해 눈길을 끌었다.

 

 


4. 가수 전진 연기

전진이 김태희, 한예슬과 함께 했던 반전 과거도 공개되어 눈길을 끌었다.

 


지난 2004년 드라마 '구미호 외전'을 통해 연기자로 데뷔했는데 “한여름에 머리도 길고, 가죽 롱코트에 검을 차고 연기해 너무 더웠다”라며 당시의 고충을 털어놨다. 이어 “’예능 할 때가 편했구나!’ 했다”라며 혀를 내둘렀다.

 


5. 가수 전진 아버지 찰리박

 


전진의 아버지 고 찰리박은 지난 2020년 '현장르포 특종세상'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반지하 방에서 홀로 투병 생활 중인 모습을 공개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당시 찰리박은 2017년 뇌종중으로 쓰러진 후 왼쪽 편마비, 언어장애를 앓고 있다고 고백했다.

 


찰리박은 "죽지 못해 사는 입장이다 보니 사람을 만나는 게 싫었고, 재활 운동을 하면서 속죄하는 마음으로 반성하고 지내고 있다"라고 말했다.

 


찰리박은 "(전진의) 결혼식에 참석하지 못했다. 나하고 찍은 사진이 없다. 아들이 열 일 제쳐놓고 나한테 많은 지원을 해줬는데 아프니까 더 미안하다. 아들이 나는 신경 쓰지 말고 며느리와 알콩달콩 건강하게 행복한 삶 누렸으면 좋겠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