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국회의원 월급 프로필 나이 고향 키 학교 학력 하버드 소속 정당 개혁신당 인스타

이준석 국회의원 월급 프로필 나이 고향 키 학교 학력 하버드 소속 정당 개혁신당 인스타

'가보자고 시즌2'에서는 국회의원 이준석 의원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2024년 5월부터 국회의원 뱃지를 달게 된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이준석 프로필
2. 이준석 국회의원 월급
3. 이준석 근황

 


1. 이준석 프로필

이준석은 1985년 3월 31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39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성동구 출신이다.

 


학교 학력은 하버드대학교 컴퓨터과학, 경제학 학사이다.

이준석은 서울과학고등학교에 입학하여 1년 조기 졸업을 하였고 2003년 3월 카이스트 수리과학과에 입학하였으나 자퇴한 뒤 하버드대학교에 입학했다.

 


가족관계로는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다.

이준석 소속정당은 개혁신당이고 지역구는 경기 화성시을이다.

 


이준석 인스타는 junseokandylee이다.

 

 

 


2. 이준석 국회의원 월급

 


'가보자고 시즌2'에서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이 월급을 공개했다.

 


스페셜 MC로 등장한 방송인 사유리는 순수한 표정으로 "국회의원 월급 얼마나 받아요?"라고 물었다. 이에 이준석은 "이거 딱 초등학생들 질문이다. '아저씨 뭐 하는 사람이에요?'라고 물어봐서 답하면 월급만 물어본다"며 웃었다.

 


사유리의 질문에 웃던 이준석은 "지난달 처음으로 찍혔는데, 992만 2000원이었다"라며 스스럼없이 답했다. 첫 월급 사용처를 묻자 "정신이 없어서 통장에 그대로 있다"라는 솔직한 대답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국회의원은 억대 연봉자이다. 국회 사무처에 따르면, 올해 국회의원 연봉은 연 1억 5,700만 원에 달하며, 지난 2023년 대비 1.7% 오른 금액이라고 한다.

 


3. 이준석 근황

상대 후보 자녀 캡투자 의혹을 제기한 이준석 의원이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

 


경찰이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에 대한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를 수사한 결과 무혐의 처분했다.

 


이준석 의원은 지난 22대 총선 과정에서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상대 후보 자녀의 갭투자 의혹을 제기했고, 이에 상대 후보는 이 의원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경찰에 고발한 바 있다.

 

 


경찰은 이준석 의원의 발언이 상대후보 낙선 목적으로 허위사실 공표나 후보자 비방이 있다고 볼 증거가 불충분하다고 판단했다.

 


4. 이준석 개혁신당

 


이준석은 2023년 12월 노원구에 위치한 숯불갈비집에서 탈당 기자회견 및 신당 창당 선언을 진행했다. 이준석은 2024년 1월 개혁신당의 창당대회에서 대표로 추대되었다.

 


2024년 2월 9일 새로운미래, 원칙과 상식, 새로운 선택과 4자통합을 했으며 이낙연과 함께 통합신당의 공동대표로 추대되었다. 2024년 2월 20일 새로운미래와의 통합이 결렬되자 공동대표 체제였던 개혁신당의 당대표직을 단독으로 수행하게 되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