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선경 나이 고향 학력 몸매 결혼 이혼사유 전남편 직업

배우 김선경 나이 고향 학력 결혼 몸매 이혼사유 전남편 직업

믿고 보는 연기 고수 김선경은 '부부의 세계'를 통해 또 한 번 신스틸러로서의 저력을 입증해 화제가 되고 있다.

 


김선경은 '부부의 세계'에서 잘못된 욕망으로 부부관계를 깨뜨리는 주인공의 엄마 역할로 열연 중이다.

 


언제나 밝은 분위기를 내뿜고 드라마의 분위기를 바꾸는 인물로 활력소가 되며 제대로 신스틸러의 면모를 뽐내고 있는데 이처럼 김선경의 특급 활약으로 '부부의 세계'는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오늘은 '부부의 세계'에서 열연을 펼치고 있는 배우 김선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김선경은 1968년 12월 26일 생으로 올해 나이 53세이며, 키 168cm, 몸무게 52kg, 혈액형 B형이다.

김선경 학력은 안양예술고등학교, 총신대학교 종교음악학, 경희대학교 대학원 홍보마케팅학과를 졸업했다.

 


김선경은 1988년 KBS2 ' 젊음의 행진 ' 여자 MC 콘테스트로 데뷔했으며, 이후 영화와 뮤지컬에서 활동했다. 

뮤지컬 '사운드 오브 뮤직', '미녀와 야수', '로마의 휴일', '몽유도원도', '파우스트, '루나틱' 등을 통해 대중적인 스타로 발돋움했으나 '몽유도원도' 연습 도중 목 혈관이 터졌고 그 이후 한동안 뮤지컬계를 떠나야 했으며, 하지만 뮤지컬 대상 인기상을 8회부터 10회까지 수상한 바 있다.

 


​드라마로는 태왕사신기, 크크섬의 비밀, 해품달의 대비 한씨로 출연했고 영화로는 신장개업, 써니 등이 있으며 필모그래피상 뮤지컬과 연극배우로서의 활동이 왕성한 편으로 보인다.

 


2015년부터 불타는 청춘에 다회 출연 했었다가 최근에는 출연이 뜸해졌으며 2016년 8월 7일 복면가왕에 '베틀 짜는 직녀'라는 가명으로 뛰어난 노래실력을 선보이기도 했다.

 


김선경은 과거 결혼을 했었고 이혼을 한 상태인데요 전남편과 이혼 후 트라우마로 고생했다는 사실을 밝히기도 했다.

 


과거 6살 연하의 남성과 결혼했지만 이혼했지만 결혼 4년만에 이혼했다. 당시 김선경의 전 남편은 증권회사에 재직하던 금융인이었다고 알려졌다.

 


김선경은 전남편과의 이혼 이유에 대해 서로 문제가 있었던 것 같다며 "헤어지는 것은 한쪽의 문제가 아니다"고 말했고 이어 "헤어진 것은 후회하지 않는다. 헤어진 후 트라우마가 생겼다"고 밝혔다.

 


재혼에 대해 "더 이상 사랑하고 싶지 않다"며 "누굴 사랑하는 게 너무 두렵다. 결혼은 아예 생각이 없지만 연애는 하고 싶다"라고 말했고 믿었던 매니저에게도 사기를 당해 고생했다고 고백한 적이 있다.

 


김선경은 "아무것도 받지 않고 이혼했다. 결혼 생활 동안 모아놓은 돈을 매니저에게 맡겼는데, 그걸 다 써버렸다"며 "결국 그 친구랑 법정에서 만났다. 법정 공방 끝에 이겼다. 하지만 돈은 하나도 못 받았다"고 말해 안타까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