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수정 나이 프로필 근황 허준 예진아씨 리즈시절 필로폰 투약 구속 유부남 간통 고향 키 몸매 학교 학력

황수정 나이 프로필 근황 허준 예진아씨 리즈시절 필로폰 투약 구속 유부남 간통 고향 키 몸매 학교 학력

드라마 '허준'에서 청순하고 단아한 예진 아씨 역으로 스타덤에 올랐던 배우 황수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과거 논란으로 인혀진 배우 황수정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황수정 프로필
2. 황수정 예진아씨 리즈시절
3. 황수정 필로폰 투약 구속
4. 황수정 유부남 간통
5. 황수정 근황

 


1. 황수정 프로필

황수정은 1970년 12월 24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53세로 고향은 충청남도 서산시 출신이다.

 


신체 키 168CM이고 학교 학력은 서울길동초등학교, 성덕여자중학교, 명일여자고등학교, 경원전문대학 디자인과 중퇴이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이 있고 결혼하지 않은 미혼으로 전해진다. 항간에는 사업가 남편과 결혼했다는 소문이 나오기도 했으나 남자친구, 남편, 자녀 등에 대해서는 확인되지 않았다.

 


1994년 SBS 1기 MC로 데뷔하였고 이후 MBC 특집극 '칠갑산'에 출연하며 연기자로 전했으며, 현재 소속사는 없다.

2. 황수정 예진아씨 리즈시절

 


황수정은 199년부터 방영한 MBC 사극 드라마 '허준'에서 여주인공 예진아씨 역을 맡으면서 그동안의 애매했던 위치에서 벗어나 톱스타 반열에 오르게 되었다.

 

 


당시 며느리감 1위로 손꼽히기도 했으며, 참하고 단아한 이미지로 한복이 잘 어울리는 연예인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3. 황수정 필로폰 투약 구속

특유의 참하고 단정한 분위기로 어르신들에게도 큰 인기였으나 전성기에 도달한 지 불과 1년 만에 마약 투약 혐의와 불륜 스캔들이 들통나는 2개의 연속된 악재들로 인해 몰락했다.

 


탤런트 황수정은 2001년 11월 13일 필로폰 투약으로 구속되며 충격을 안겼다. 

수원지법 영장전담 이동훈 판사는 2001년 11일 13일 수원지검 강력부 이상철 검사가 황수정(당시 31세)에 대해 마약류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청구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이 판사는 또 황씨와 함께 히로뽕을 투여한 혐의로 청구된 동거남 강모(당시 34세. 유흥업소 영업사장)씨에 대한 구속영장도 발부했다.

황수정(당시 31세)은 동거 중이던 강모씨(당시 34세)의 서울 강남구 역삼동 오피스텔에서 혼자 자다가 검거됐다. 당시 황수정은 "마약을 최음제인 줄 알고 투약했다"고 발언해 더욱 큰 질타를 받았다.

 


경찰에 따르면 황수정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 강씨의 집에서 히로뽕 0.03g을 술에 타 강씨와 번갈아 가며 마시는 등 2차례에 걸쳐 히로뽕을 투여한 혐의를 받는다.

 

 


4. 황수정 유부남 간통

황수정은 마약 투약 혐의로 구속된 지 두 달 만인 2002년 1월 간통죄로 추가 기소됐다. 수원지검 형사3부 김주선 검사는 황씨에 대해 같은 혐의로 구속기소된 유부남 강 씨와 지난해 4월 이후 강씨의 집에서 7차례에 걸쳐 성관계를 가진 혐의로 추가기소 했다.

 


강씨의 직업은 서울 강남의 한 유흥업소 영업 사장으로 아내와 딸을 둔 유부남이었다. 불륜 사실을 안 강씨의 와이프가 간통 혐의로 황수정을 고소했다.

황수정은 2002년 1월 14일 진행된 공판에서 "강씨를 처음 알았을 때 미혼인 줄 알았으며, 유부남인 사실을 나중에 들었다"며 "(강씨가) 유부남인 사실을 밝힌 이후 성관계를 갖지 않았다"고 진술했다.

 


이후 황수정과 강씨는 강씨의 아내 박모씨와 간통 혐의에 대한 고소 취하에 합의했다. 황수정은 박씨에게 합의금 1억원을 주기로 했으며, 강씨는 아내에게 합의금 5000만원과 두 딸의 양육비로 매달 50만원을 지급하기로 했다.

5. 황수정 근황

 


황수정은 연예계에서 자취를 감췄지만, 2014년 전 문화평론가 김갑수에 의해 근황이 전해지기도 했다. 김갑수에 따르면 황수정은 현재 몸을 가꾸며 재기를 위해 준비를 하고 있다고 전해졌다.

 


배우 윤뮨식 또한 “황수정이 많은 사랑을 받았던 배우이기에 팬들의 배신감도 크다. 황수정이 ‘사회 생활에 서툴러서 힘든 일을 겪었지만 죽을 때까지 부딪치며 싸워 연기를 할 것’이라고 하더라”라며 황수정의 근황을 대신 전하기도 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