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해밍턴 나이 프로필 근황 아들 외국인학교 영어 국적 학교 학력 공채 개그맨 소속사 인스타

샘해밍턴 나이 프로필 근황 아들 외국인학교 영어 국적 학교 학력 공채 개그맨 소속사 인스타

'라디오스타'에서는 '물 건너온 꼰대들'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방송인 샘 해밍턴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방송에서 남다른 꼰대력을 보인 방송인 샘 해밍턴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샘 해밍턴 프로필
2. 샘 해밍턴 아들 육아
3. 샘 해밍턴 공채 개그맨
4. 샘 해밍턴 근황

 


1. 샘 해밍턴 프로필

샘 해밍턴은 1977년 7월 31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46세이고 뉴질랜드 출신이고 국적은 호주 뉴질랜드 복수국적이다.

 


신체 키 178cm 몸무게 150kg이고 학교 학력은 스윈번 공과대학교 마케팅 한국어 학사 고려대학교 국제어학원 수료이다.

 


가족관계로는 아내 부인 정유미, 아들 윌리엄 해밍턴, 아들 벤틀리 해밍턴이고 종교는 없다.

 

 


1981년 호주 드라마로 데뷔하였고 이후 2005년 개그콘서트 특채 코미디언으로 데뷔했고 소속사는 탄탄엔터테인먼트이다.

 


샘 해밍턴 인스타는 samhammington이다.

2. 샘 해밍턴 아들 육아

샘 해밍턴이 한국에서 생활 중인 외국인 고충을 밝혔다.

 


MC들은 샘 해밍턴에게 "한국어 실력이 퇴보하고 있다고 하던데, 그게 무슨 말이냐. 계속 방송을 하고 있지 않느냐"고 의아해했고, 샘 해밍턴은 "한국어도 영어도 둘 다 못한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아이들이 외국인 학교에 다니고 있어서 다 영어로 한다. 숙제도 다 봐줘야 하고, 선생님과 상담해야 하고, 이메일도 보내야 한다. 아내가 영어를 한 마디도 못 한다. 피곤해 죽겠다. 육아 담당 생각보다 힘들다"고 털어놨다.

 


3. 샘 해밍턴 공채 개그맨

샘 해밍턴은 국내 1호 외국인 개그맨이라고 밝혔다.

 

 


샘 해밍턴은 "한 번도 내 입으로 얘기한 적 없다. '개그콘서트' 제작진이 올려준 수식어다. 근데 럭키가 자꾸 자기가 1호라고 우긴다. 근데 내가 보기에 럭키는 특별출연이다. 근데 나는 진짜 연습실에 출퇴근 했다"라고 말했다.

 


이에 유세윤은 "우리가 인정하는 부분이다. 우리 일을 굉장히 많이 이해하고 함께 했다"라며 "개그계 선후배들이 굉장히 고마워한다"라고 말했다. 샘 해밍턴은 "외국인 최초로 연예대상 신인상, 최우수상, 대상을 받았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4. 샘 해밍턴 조나단

앞서 샘 해밍턴이 아들 윌리엄의 아이스하키 교육을 위해 하루에 약 100㎞씩 운전 중이라고 토로했다.

 


한 예능에서 샘 해밍턴은 "개인 일정으로 3주 동안 자리를 비운 알베르토 대신에 진행을 맡게 됐다"고 밝혔다.

 


근황 질문을 받은 샘 해밍턴은 "요즘 우리 애들이 아이스하키를 배우고 있다"며 "첫째 윌리엄이 (아이스하키를) 잘하는 편이다. 그래서 적극적으로 시키고자 하루에 100㎞씩 운전하는 기사 역할을 맡고 있다"고 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