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화 나이 근황 결혼 남편 뇌암 직업 케냐 명예시민권 고향 키 몸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김정화 나이 근황 결혼 남편 뇌암 직업 케냐 명예시민권 고향 키 몸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동상이몽 시즌2-너는 내 운명'에서는 배우 김정화와 남편 유은성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김정화, 유은성 부부가 게스트로 출연해 가족이 케냐에서 명예 시민권을 받았다고 전했다.

 


김정화는 1983년 9월 9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40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이다.

 


신체 키 170CM 몸무게 51KG 혈액형 A형이고 학교 학력은 서울신흥초등학교, 광동중학교, 광동종합고등학교,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학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남편 유은성, 아들 유화, 아들 유별이 있고 종교는 개신교이다. 남편 유은성은 성결대학교 교수이고 현재 뇌암판정을 받았다.

 


2000년 이승환 뮤직비디오 '그대가 그대를'에 출연하며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케네스컴퍼니이다.

김정화 인스타는 junghwa_jjung이다.

 

 


김정화 유은성 부부는 사업가로서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다.

 


커피 국제 자격증을 17개나 가진 김정화는 “처음 커피사업 시작 계기, 에이즈 걸린 아픈 고아가 된 아프리카 아이에게 엄마가 되어주고 싶어 후원했다”고 전했다. 

 

이어 “아프리카 케냐 ‘바링고’란 지역에서 커피나무가 많이 수확됐고 경제를 끌어올렸다”며 뿌듯했던 때를 떠올렸다. 이러한 성과에 국빈초청까지 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부부는 5월 케냐에 방문, 한국대표단으로 환영받았다고 했다. 국빈급 초청을 받으며 에스코트를 받은 가족들은 ‘바링고’ 시민권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출연진들은 “히딩크급, 자랑스럽다”며 감탄했는데 특히 케나 대통령 궁에도 초청됐다던 김정화는 “아쉽게 해외일정이 있어서 취소됐고 대신 바링고 주에서 환영행사를 받았다”고 전했다.

 


방송에서 김정화, 유은성 가족은 지난달 9일 케냐를 방문했다. 딸 아그네스가 직접 만든 원피스를 입은 김정화는 남편, 두 아들과 바링고에 도착했다. 케냐 주민들이 노래를 부르며 환영하는 가운데 특급 에스코트를 받으며 등장했다. 이어 이들은 바링고 명예 시민권이 담긴 목걸이를 받았다.

 

 


케나 바링고 지역의 1년 커피 수확량은 300톤으로, 김정화 유은성 부부는 이 지역 경제 지원을 위해 카페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정화는 "47개 주 중 (경제지수) 45위였던 바링고가 11위로 경제가 급부상했다"며 "커피 나무 때문에 소득이 올라와서 잘 사는 지역이 됐다"고 설명했다. 그 덕에 케냐 농수산물부 차관, 내무부 장관 등 케냐 정부 인사가 매장을 찾는가 하면 지난달 국빈 초청까지 받았다.

 


김정화는 케냐 커피농장을 들르고 커피 나무를 처음 심어준 NGO 대표와 면담하며 바쁜 시간을 보냈다. 그는 "저희는 숟가락만 얹은 격이다. 지역을 살리기 위해 저 분이 다 일을 하셨다"고 공을 돌렸다.

 


김정화는 딸 아그네스 부부를 만나기 위해 우간다로 향했다.

 


김정화는 영상통화로만 만나던 딸을 만나 뜨겁게 끌어안으며 눈물을 쏟았다. 그는 "정말 고마운 게 10년 만에 다시 만난 건데 그때처럼 폭 안기더라. 너무 신기하더라"라고 당시 심정을 털어놨다.

 


김정화는 '사위' 사무엘과도 부둥켜 안고 기뻐했고, 이후 닭을 잡아 근사한 요리를 대접하고 살림 밑천이 될 염소를 사주는 등 딸 내외를 각별히 챙겼다. 이들 부부는 두 아들이 화동으로 참석한 가운데, 아그네스의 합동 결혼식까지 올려줬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