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영 결혼 남편 오상진 나이 고향 키 몸매 학력 학교 집안 가족 꼰대 MBC 퇴사 책방 책발전소 수입
- 인물 정보
- 2021. 7. 26. 22:13
김소영 결혼 남편 오상진 나이 고향 키 몸매 학력 학교 집안 가족 꼰대 MBC 퇴사 책방 책발전소 수입
'비디오스타'에서는 청출어람 특집 '쪽빛 같은 내 새끼'로 꾸며진 가운데 방송인 김소영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토크쇼 게스트로 첫 출연한 김소영은 방송 선배이자 남편 오상진이 알려준 분량 사수 팁을 공개하며 눈길을 끌었다.
오상진에게 ‘내 욕을 시원하게 하고 와라’라는 꿀팁을 전수받았다는 김소영을 위해 4MC는 즉석 욕 타임을 요청해 김소영에게 토크쇼의 매운맛을 느끼게 해줬다.
김소영은 1987년 10월 22일 생으로 올해 나이 35세로 고향은 경기도 의정부시 출신이다.
신체 키 몸무게는 공개되지 않았고 학력은 의정부신곡초등학교, 신곡중학교, 의정부여자고등학교, 연세대학교 사회학 학사이다.
2010년~2012년 OBS경인TV에서 아나운서로 지냈고 2012년 MBC에 입사하여 5년여간 아나운서를 지내온바 있다.
MBC 퇴사 이후 2017년 11월부터 '당인리책발전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소속사 아이오케이컴퍼니와 전속계약을 체결하였다.
퇴사 후 생활에 대해서는 "프리랜서로 행사 1회를 뛰면 회사 한 달 월급이라는 말이 있었는데 정년까지 보장되는 회사의 월급과 비교하면 생각보다 큰 차이는 없다. MBC가 월급이 많긴 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책방을 운영 중인 김소영은 "아나운서 연봉 보단 두 배 이상을 번다. 다만 사업을 하면 버는 만큼 쓰는 돈이 많아지고 보상도 없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그럼에도 재입사에 대한 생각은 없다. 사업이나 프리랜서가 중독성이 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김소영은 남편에 대해 이야기를 하였는데 김소영은 "책방을 오상진과 공동 경영 하냐"는 질문에 단호하게 "관계 없는 일이다. 오상진은 지분이 1도 없다. 알바생도 아니고 베이비시터"라고 말해 폭소를 안겼다.
가족관계로는 2017년 결혼한 오상진 전 아나운서, 자녀로는 딸(2019년 9월 생)이 있다.
오상진은 1980년 2월 15일 생으로 올해 나이 42세로 고향은 울산광역시 출신이다.
신체 키 179cm 몸무게 77kg 혈액형 B형이고 학력은 삼신초등학교, 대현중학교, 학성고등학교, 연세대학교 경영학 학사이다.
2005년 12월 MBC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하였고 MBC 퇴사 이후 현재 소속사는 블리스엔터테인먼트이다.
비디오스타에서는 김소영의 실체를 알고 있다는 의문의 제보자로부터 폭로가 터져 나왔다.
제보자는 “김소영이 꼰대스럽다고 느낀 적이 있다”고 밝히며 김소영을 당황하게 했다. 제보자의 정체를 알고 난 후 김소영은 “그분이 더 꼰대스럽다”며 맞대응해 보는 이들을 흥미진진하게 했다.
'인물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