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봉곤 나이 고향 학력 학교 직업 청학동 서당 예정학교 훈장 가족 아내 부인 서혜란 자녀 딸 김다현 매니저

김봉곤 나이 고향 학력 학교 직업 청학동 서당 예정학교 훈장 가족 아내 부인 서혜란 자녀 딸 김다현 매니저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는 청학동 서당 김봉군 훈장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1992년 방송가에 혜성처럼 등장한 청학동 댕기머리 총각이었던 김봉곤은 효와 예를 지키는 일명 호랑이 훈장님이다.

 


그런 그에게 무장해제시키는 존재가 있으니 딸 김다현이다. 영락없는 딸바보로 1일 1영상 시청은 기본이라고 한다.

 


김봉곤은 1967년 9월 28일 생으로 올해 나이 55세로 고향은 경상남도 하동군 출신이다.

 


신체 키 170cm, 몸무게 65kg, 혈액형 O형이고 학력은 논산 연산초등학교 중퇴했고 초중고 졸업학력 검정고시로 합격했다.

 

 


당시 청학동마을의 학풍상 학력 초등학교는 중퇴했는데 이는 김봉곤의 경우만이 아니라, 유교전통을 고수하는 청학동마을 주민들이 마을 특성 상 초중고의 제도권 교육이 아닌 서당 등 자체 교육을 따랐기 때문이다.

 


1990년대 말까지도 이 동네의 사람들은 지닌 학식의 깊이와 달리 공식적인 학력은 국민학교 중퇴인 경우가 많았다.

김봉곤은 등산과 독서와 여행과 바둑과 장기에 취미가 있고 검술과 서예에 특기가 있다.

 


가족관계로는 아내 부인 서혜란, 자녀 슬하 1남 3녀 아들 딸이 있는데 장녀 큰딸 김자한(1998년생), 장남 아들 김경민(2001년생), 차녀 김도현(2006년생), 삼녀 김다현(2009년생)이 있다.

 


김봉곤 훈장은 1967년 나이55세이며 가족 5남매(4남 1녀) 중 막내아들로 출생했다. 형은 김보곤, 김세곤, 김휘곤, 누나는 김능안이다. 

큰딸 김자한 장녀와 장남 아들 김경민은 유자식 상팔자를 비롯하여 다양한 방송에 출연했다.

 


막내딸 김다현은 MBN 보이스트롯에 출전해 준우승을 차지했고, 이후 보이스트롯 동기 김태연과 함께 내일은 미스트롯2에 나서 최종적으로 3위를 차지하였다.

 

 


장녀 큰딸 김자한은 대학교 홍익대학교 디지털미디어디자인과에 재학 중이다. 또한 장남 아들 김경민도 같은 대학교 자율전공부에 진학했고, 현재 군대에 간 것으로 전해진다.

 

 

김다현은 2009년 2월 23일 생으로 올해 나이 13세로 고향은 충청북도 진천군 출신이다.

 


신체 키 143cm, 혈액형 A형이고  학력은 진천문상초등학교에 재학 중이다.

 


2019년 4월 2일 싱글 앨범 청학동 국악자매 - 경사났네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린브랜딩이다.

김다현이 아버지 청학동 훈장 김봉곤에게 실망했던 점을 밝혔다.

 


김다현은 "하동 지리산 청학동에 김다현 길이 만들어졌다"라며 "아버지 김봉곤 길은 없다. 좀 더 유명해 지셔야 한다"라고 말했다.

 


김다현은 '미스트롯2' 이후 아버지에게 실망한 점을 설명했다.

 


그는 "경연이 끝난 후 아버지께서 인형을 사주셨다"라며 "하지만 나는 최신 휴대폰 등을 원하는데 인형을 사주셔서 조금 실망했다. 하지만 상처를 받으실까봐 솔직하게 말씀 못드렸다"라고 전했다.

 


이어 "폴더형 휴대폰을 받고 싶다. 이 방송을 보고 사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