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진 나이 고향 학력 딸 박민 학교 근황 집 결혼 아내 부인 아들 박신 딸 박인 박진 대학교

박종진 나이 고향 학력 딸 박민 학교 근황 집 결혼 아내 부인 아들 박신 딸 박인 박진 대학교

'공부가 머니?' 수능 D-100 특집에 방송인 박종진 가족이 찾아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공부가 머니?'에서는 작년 12월 차세대 뮤지컬 스타를 꿈꾸며 연극 영화과를 목표로 했던 민이가 고3 수험생이 돼 다시 찾아온다고 해 관심이 쏠렸다.

 


슬하에 4남매를 둔 박종진은 작년 출연 당시, 입시만 다섯 번 치른 '입시의 달인'으로 화제를 모았다.

 


삼수한 첫째 딸 인이와 둘째 딸 진이의 입시에는 열정을 쏟으며 섬세하게 케어했던 것과 달리, 막내딸 민이 입시에는 시큰둥한 모습을 보여 서운함을 자아냈다.

 

 

 


박종진은 1967년 4월 20일 생으로 올해 나이 54세로 고향은 광주광역시 출신이다.

 


박종진 키 175cm 혈액형 B형이고 학력은 영락고등학교, 고려대학교 영어영문학, 동국대학교 대학원을 나왔다.

가족관계로는 배우자 아내(부인), 슬하 1남 3녀를 두고 있다. 첫째 아들 박신, 둘째 딸 박인, 셋째 딸 박진, 넷째딸 박민 이다.

 


박민 고등학교 공개되지 않았고 첫째딸 박인은 이화여자대학교, 둘째딸 박진은 경희대학교 글로벌커뮤니케이션학과이다.
 
두 번째로 공부가머니를 찾은 박종진은 “지난 방송 출연 이후 진로 방향을 확실히 잡았다. 같이 고민하면서 방향을 잡아가고 있다”라며 기분 좋은 모습을 보였다.
 

 


MC 신동엽이 지난 솔루션 이후 진로 방향을 확실히 잡았는데 다시 찾아온 이유를 묻자 박종진은 “수능이 100일 남으니까 굉장히 불안해지고 있다. 벌써 수능만 6번이다. 7번은 안 되는데”라면서 “제 인생에 마지막 수능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고민을 털어놓았다.

공부가머니 전문가들은 100일 앞으로 다가온 수능 대비해 맞춤형 솔루션을 진행했다.

 


​그런가 하면 지난 방송에서는 수능을 마치고 대학 지원을 앞두고 있던 딸 박인, 박진 자매가 근황을 전했다.

 

 

 


삼수를 했던 박인은 수능 상위 1.5% 성적으로 이화여대에 입학해 4년 장학금을 받고 있는가 하면, 박진은 한 번에 경희대학교에 합격해 재학 중이라고 한다.

 


공부가머니에서 공개된 박종진 집 위치는 은평뉴타운 아이파크 아파트로 알려져 있다.

'공부가 머니?'를 다시 찾은 박종진 가족은 얼마 안 남은 민이의 수능을 대비해 성적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을 함께 고민했다. 하지만 민이는 공부를 해봤지만, 성적이 오르지 않았던 경험을 털어놓으며 한 번의 체념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를 지켜보던 전문가들은 포기가 빠른 것 같다며, 반복해서 도전하지 않고 쉽게 포기해버린 민이에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오대교 전문가는 "수능이 100일 남았다. 지금부터 준비해도 가능성이 있습니다"라며 용기를 북돋웠다. 이외에도 100일 앞으로 다가온 수능 대비, 지금부터 준비할 수 있는 초특급 솔루션을 공개했다.

 


교과서 예찬론을 펼치는 박종진에게 긍정의 반응을 보이면서도, 100일 앞둔 시점에 우선적으로 할 수 있는 구체적인 공부법을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상위권, 중위권, 하위권 학생들을 위해 수준별 맞춤형 학습법은 물론, 2021학년도 수능에 대한 난이도 변별을 예측해보았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다른 때보다 특수한 상황에 놓인 고3 수험생들과 학부모들을 위해 살펴보면 좋을 정보들을 공개한다.

 


전문가들의 솔루션을 집중해서 듣던 박종진은 "이번 방송은 다시 보기 많이 하실 것 같아요"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