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미 나이 고향 키 몸무게 몸매 학력 소속사 불타는청춘 결혼 이혼

유미 나이 고향 키 몸무게 몸매 학력 소속사 불타는청춘 결혼 이혼

‘불타는 청춘’(이하 불청)에서는 유미가 새 친구로 등장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불타는 청춘'에서는 새 친구로 나온 가수 유미가 스태프인 척 위장해 청춘들을 속이는 모습이 그려졌다.

 


유미는 모자와 팔 토시를 착용하고 스태프인 척 청춘들에게 다가가 물을 건넸고 그는 슬레이트를 쳐달라는 제작진의 요청에 독특한 동작으로 빙글 돌아 카메라를 등진 채 박수를 쳤다.

 


새 친구가 촬영현장에 함께 하고 있다는 얘기에 청춘들은 단번에 어설픈 모습으로 슬레이트를 치던 스태프를 떠올렸다.

 

 


이때 유미가 집 뒤쪽에서 데뷔곡 '사랑은 언제나 목마르다'를 부르며 걸어나왔고 청춘들과 인사를 나눈 유미는 "방송을 너무 자주 잘 보고 있어서 그냥 다 언니 오빠 같다"며 청춘들이 편하다고 말했다.

 


유미는 나이를 묻는 질문에 "1977년생"이라고 답했고 유미와 나이가 같은 최민용은 악수를 건네며 "반가워요. 친구합시다. 말 편하게 해요"라고 말했다.

 


‘얼굴 없는 가수’로 활동하며 그의 얼굴은 잘 알려지지 않았는데 이를 의식한 듯 유미는 ‘불청’에서도 “나를 아는 사람이 없을 수도 있다”라고 걱정했다. 

유미는 본명 오유미, 1977년 12월13일 생으로 올해 나이 44세로 고향은 충청북도 충주시에서 태어났다.

 


유미 키 164cm 몸무게 58kg 혈액형 A형이고 학력은 충주예성초등학교, 충주북여자중학교, 충주예성여자고등학교를 나왔다.

2000년 Yumie 1집 - 가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없는 것으로 보인다.

 


유미는 결혼하지 않은 미혼으로 알려져 있고 현재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으로 근황을 전하고 있다.

 

 


유미는 과거 KBS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해 실제 나이가 다르다고 고백한 바 있다.

 


당시 유미는 방송에서 "포털 사이트에는 프로필 나이가 80년생이라고 기재되어 있지만 실제로는 77년생이다"라며 "데뷔 때 26살이 많은 거 같아 23살로 속였다"고 말했고 이어 "그 당시에는 인터넷 문화가 발달이 안돼서 가능했다"고 덧붙였다.

유미는 "키와 몸무게도 다르다며 실제로는 58kg"이라고 털어놓으며 포털사이트 프로필 수정을 부탁했다.

 


유미는 2002년 발표한 곡 '사랑은 언제나 목마르다'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또 애절한 목소리가 일품인 유미는 스타들의 보컬 트레이너로 유명한데 김정은, 김아중, 성준, 이준혁들이 보컬 제자로 알려져있다.

특히 지난 2016년 유미는 JTBC '투유 프로젝트-슈가맨'에 출연했다.

 


당시 유미의 소속사 측은 "'슈가맨' 방송이 나간 후 많은 관심과 사랑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라며 "녹화 잘 할 수 있도록 큰 도움을 준 유재석, 김정은 두 분과 함께 인증샷"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공개했다.

 


유미는 과거 JTBC ‘슈가맨’을 통해 얼굴 없는 가수로 활동한 이유에 대해 “그때는 얼굴 없는 가수가 트렌드였다”라며 “신비주의 콘셉트였고 얼굴이 그리 매력적이 못했던 것 같다”라고 털어놨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