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영주 감독 나이 키 성별 학력 결혼 허지웅 부부의세계 박해준 인스타

변영주 감독 나이 키 성별 학력 결혼 허지웅 부부의세계 박해준 인스타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카리스마 여성 감독 변영주가 출연해 거침없는 입담으로 영화계의 에피소드를 전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변영주 감독과 배우 박해준의 특별한 인연이 공개했다.

‘옥탑방에 문제아들’에서 드라마 '부부의 세계'를 통해 ‘국민 쓰레기’ 남편으로 등극한 박해준 배우의 ‘악역 이미지’가 변영주 감독으로부터 탄생되었다고 전했다.

 


오늘은 여성감독 변영주 감독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변영주 감독은 대한민국의 영화감독이고 1966년 12월 20일 생으로 올해 나이 55세이다.

 

 

 


변영주 키는 180cm로 전해지기도 하며, 성별은 여성이다.

 


변영주 학력은 수도여자고등학교, 이화여자대학교 법학과, 중앙대학교 대학원 영화학과를 졸업했다.

변영주는 1989년에 결성된 여성영화집단 바리터의 창립 멤버로 참여해 '작은 풀에도 이름 있으니'(1990) '우리네 아이들'(1990)의 촬영을 맡았다.

 


1993년 다큐멘터리 공동체 푸른영상에 소속되어 제주도의 기생관광으로 알려진 매춘여성들에 관한 다큐멘터리 '아시아에서 여성으로 산다는 것'(1993)을 발표했다.

 


이 다큐멘터리를 만들면서 어머니가 위안부라고 고백한 여성을 만난 것을 계기로, 5년동안 일본군 위안부에 관한 다큐멘터리 '낮은 목소리'를 만들었다.

 


변영주 감독은 자신의 대표작 '화차' 캐스팅을 진행하던 중, 이선균으로부터 오디션을 볼 기회조차 없는 신인배우들의 프로필 파일을 받았다고 한다.

그 프로필 파일 안에는 지금의 대한민국 대표 명품 배우인 이희준, 진선규, 김민재를 포함한 배우 박해준이 포함돼 있었다고 하며, 이에 변영주 감독은 "선균이가 준 프로필은 보물 창고였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그 중 학창시절 '아도니스'로 불렸을 만큼 잘생긴 외모를 자랑했다는 박해준을 보면서 "저렇게 잘생긴 친구의 눈을 무서운 눈빛으로 표현하면 어떨까 싶었다"며 그를 사채업자 역할로 캐스팅했던 비하인드를 공개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변영주는 과거 '미운 우리 새끼' 허지웅과 열애설이 언급되기도 했다.

 


'미우새'에서 서장훈과 한혜진은 허지웅의 모친에게 “변영주 감독이 허지웅보다 13살 연상이다. 두 분이 잘 되면 어떻냐?”고 직접적으로 물었고 이에 허지웅 모친은 “13살이면 너무 많다”고 솔직히 답변하기도 했다.

 


이를 듣던 토니안의 모친은 “아니, 엄마하고 사는 게 아닌데 뭐. 아들이 좋다면”이라고 말했고, 허지웅 어머니는 “그런 말 하지 마라”라고 정색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지난 2018년 '방구석 1열' 영화평론가 겸 작가 허지웅이 변영주 감독과 친분을 드러냈다.

 


변영주 감독은 허지웅이 등장하자 "나이는 저보다 어리지만 좋은 글을 쓰고 생각을 하는 친구다"며 높이 평가했는데 이에 허지웅은 "왜 그래"라고 놀라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이어 허지웅은 "변영주 감독이 나와서 '방구석 1열' 재미있게 본다. 그런데 말이 너무 많더라"고 말했고 이에 변영주 감독은 "나이가 들면 말을 하는 게 아니라 궁시렁거리게 된다"고 받아쳐 웃음을 안겼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