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청 나이 근황 결혼 전남편 이혼 사유 본명 고향 키 학교 학력 집 전원주택

김청 나이 근황 결혼 전남편 이혼 사유 본명 고향 키 학교 학력 집 전원주택

'절친 토큐멘터리 4인용 식탁'에서는 배우 김청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80년대를 풍미한 청순미의 아이콘이자 데뷔 44년차 배우 김청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김청 프로필
2. 김청 결혼 전남편 이혼 사유
3. 김청 집 전원주택
4. 김청 근황

 


1. 김청 프로필

김청은 본명 안청희, 1962년 6월 1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62세로 고향은 경상남도 밀양시 출신이다.

 


신체 키 162cm 몸무게 42kg 혈액형 b형이고 학교 학력은 동구여자중학교, 선화예술고등학교 무용과, 경희대학교 체육대학 무용학 중퇴이다.

 


가족관계로는 어머니 김도이가 있고 종교는 개신교이다.

1981년 MBC 14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하였다.

 

 


2. 김청 결혼 전남편 이혼 사유

김청이 과거 겪은 이혼의 아픔을 고백했다.

 


김청은 1998년 사업가와 결혼했으나 3일 만에 이혼한 바 있다. 파경의 원인은 결혼 후 신혼여행에서 남편이 카지노에다 돈을 탈탈 털어박는 모습을 보고 남편을 버리고 귀국한 뒤 그대로 이혼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청은 "(내가) 결혼에 대한 아픔이 있지 않냐"며 "내 인생에서 큰 아픔이었다. 그때는 이성을 잃었었다"고 떠올렸다.

 


이어 "한동안 내가 몸이 아니라 마음이 아팠을 때, 강원도 산속 암자에 갔다"며 "(그곳에서) 어느 날 문득 아무 생각 없이 잡초를 뽑았는데, 뽑은 자리가 깨끗하더라. 하루 종일 나도 모르게 풀을 뽑았다. 그 시간에 잡념이 안 생겼다. 그다음 날부터 그렇게 풀을 뽑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당시 어머니에게 굉장히 고마웠다며 "아무것도 물어보지 않고, 얘기도 안 하시고 나를 지켜봐 주셨다. 내가 정말 아팠었나 보다. 정말 사람 꼴이 아니었다"고 고백했다.

 

 


3. 김청 집 전원주택

김청이 결혼 3일 만에 이혼 후 사람들의 시선을 피해 전원생활을 시작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청은 과거에서 방송을 통해 강원도 평창에 위치한 자신의 전원주택을 공개하기도 했다. 김청의 집은 넓은 평수와 마당 등을 자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감각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김청의 집은 높은 층고와 통유리창으로 개방감을 주었는데 침실의 화장실마저 문이 없어 충격을 주기도 했다.

 


4. 김청 근황

김청은 지인들을 초대해 과거에 자신이 꿈꿨던 화목한 가정에 대해 솔직한 마음을 털어놓았다.

 


김청은 ”시집가서 애 셋 낳고, 남편 친구들 집으로 불러서 술 마시라고 하고, 늘 파티해 주고 그러고 살 줄 알았어. 그런데 인생이란 게 내 뜻대로, 내 맘대로 되질 않네. 난 진짜 그렇게 살 줄 알았다“라며 자신이 그리던 이상적인 가정과는 다른 현재의 삶에 대한 아쉬움을 전했다.

 


김청은 ”식구 없고, 형제나 자매가 없는 집에서 살다 보니까 형제나 자매가 부러웠다. 아빠도 일찍 돌아가셔서 그런 가족에 대한 로망이 있었던 것 같다“라고 덧붙이며 어린 시절부터 가졌던 가족에 대한 로망과 외로움을 고백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