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홍만 나이 프로필 근황 은둔 생활 K1 격투 은퇴 고향 키 학교 학력 씨름 일본 생활

최홍만 나이 프로필 근황 은둔 생활 K1 격투 은퇴 고향 키 학교 학력 씨름 일본 생활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서는 이종격투기 선수 최홍만이 오랜만에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은둔 생활 중인 근황을 공개한 최홍만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최홍만 프로필
2. 최홍만 K-1 격투 은퇴
3. 최홍만 은둔 생활
4. 최홍만 일본 생활

 


1. 최홍만 프로필

최홍만은 1980년 10월 30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44세로 고향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출신이다.

 


신체 키 218cm 몸무게 160kg이고 학교 학력은 서울자양초등학교, 제주한림중학교, 경원고등학교, 동아대학교 체육학 학사, 동아대학교 대학원 체육학 석사이다.

 


가족관계로는 아버지, 어머니, 형이 있고 종교는 개신교이다.

200년 LG투자증권 황소 씨름단에 입단하여 씨름선수로 활동하였고 이후 2005년 K-1 격투기 선수로 활동을 시작하였고 이후 방송인으로 활약했다.

 

 


2. 최홍만 K-1 격투 은퇴

 


최홍만은 한국인으로 3번째로 K-1에 진출했으며, 엄청나게 큰 덩치와 씨름 선수였을 당시의 경력으로 인해서 꽤 주목을 받았다.

 


최홍만은 등장과 동시에 2005년 3월 서울 토너먼트에서 우승해 아시아 챔피언이 돼 버렸기에 굉장한 주목을 받았다.

 


최홍만은 2005년부터 2019년까지 격투 활동을 했으며, 하지만 현재는 따로 은퇴선언은 하지 않았으나 사실상 은퇴 상태라고 봐야한다.

3. 최홍만 은둔 생활

이종격투기 선수 최홍만이 은둔 생활 중인 근황을 공개했다.

 


최홍만은 "거의 산에만 있었다"며 몇 년간 은둔 생활을 하게 된 사연을 털어놓았다.

 

 


스튜디오에 등장한 최홍만은 오은영 박사에게 "사람들 앞에만 서면 모든 게 캄캄해진다"고 고백하며 관심을 받는 것이 두려웠다고 말했다. 이에 오 박사는 "두려워하고 힘들어진 데에는 분명 이유가 있을 것"이라며 최홍만의 심리를 분석했다.

 


MC 정형돈 역시 "관심으로부터 스스로 떨어져 나간 건가?"라며 스스로를 고립시킨 최홍만을 걱정했다.

 


4. 최홍만 일본 생활

최홍만은 지난 2021년 2월 일본 TBC의 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일본 오사카에 거주 중인 사실을 전했다.

 


하지만 프로그램에서 최홍만은 심한 정신적 압박감을 받아 괴로웠다는 사실을 고백했다.

 


그는 “시합에서 지면 ‘한국의 망신’이라고 심하게 비난을 받아 정신적으로 힘들었다”라며 “나도 경기에서 이기고 싶지만, 링에 서면 갑자기 공포감에 눈앞이 캄캄해지고 무서웠다”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나를 구해준 사람은 일본 오사카 사람들”이라며 “밥을 먹으러 가도 서비스를 잘 해주고 택시를 타도 응원한다며 요금을 받지 않았다. 사람의 훈훈함을 느꼈다”고 일본에서 거주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