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배 나이 프로필 근황 양궁 은퇴 고향 키 몸매 학교 학력 결혼 남편 직업 소속

기보배 나이 프로필 근황 양궁 은퇴 고향 키 몸매 학교 학력 결혼 남편 직업 소속

한국 양궁 간판으로 활약했던 기보배 선수가 선수로서 은퇴하여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기보배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기보배 프로필
2. 기보배 양궁 은퇴
3. 기보배 결혼 남편
4. 기보배 근황

 


1. 기보배 프로필

기보배는 1988년 2월 20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26세로 고향은 전라북도 고창군 출신이다.

 


신체 키 167cm 몸무게 56kg 혈액형 a형이고 학교 학력은 안양서초등학교, 안양서중학교, 성문고등학교, 광주여자대학교 초등특수교육학 학사, 광주여자대학교 특수교육학 석사, 조선대학교 체육학 박사이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 남편 성민수, 딸 성제인이 있고 종교는 천주교이다.

소속은 광주광역시청에 2010년부터 2023년까지 소속되어 있었다.

 

 


기보배는 2012년 런던 올림픽에서 개인전과 단체전에서 모두 금메달을 수상했고 2015년 세계 선수권에서도 우승했고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서는 단체전 금메달과 개인전 동메달을 받았다.

 


27년 동안 올림픽, 아시안게임은 물론 양궁 세계선수권대회, 세계 양궁월드컵 파이널 등 각종 국제대회에서 37개, 은메달 9개, 동메달 10개를 땄다. 2017년에는 대한민국체육훈장 최고등급인 청룡장(1등급)을 받았다.

 


2. 기보배 양궁 은퇴

1997년 처음 활을 잡은 이래로 국내·외 대회에서 금메달 94개를 비롯해 은 50·동 43을 수확한 기보배는 “활시위는 내가 당겼지만 과녁의 명중은 나를 도와주신 모든 분들의 덕분이었다”는 말을 남기며 은퇴하게 되었다.

 

 

기보배는 은퇴 기자회견에서 “27년 동안 이어 온 선수 생활을 마치고 일상으로 돌아가려 한다”며 “선수 생활을 하며 느낀 실전 경험을 이론에 접목하고자 학업을 병행해 2022년 체육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올림픽 효자종목인 양궁이 일상에서도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면서도 한 가정의 아내이자 엄마로서 역할도 잊지 않겠다”고 말했다.

 


3. 기보배 결혼 남편

 


양궁 선수 출신 기보배는 지난 2017년 남편과 결혼해 가정을 꾸렸다. 결혼 당시 기보배와 남편의 나이 차이가 8살, 남편의 직업이 모 신문사 마케팅 부서의 직원으로 알려졌다.

 


4. 기보배 근황

 


기보배에게 2024 파리올림픽 도전을 기대하는 사람들도 많았는데 광주여대 후배 안산과 임시현 등 뛰어난 후배들이 많아 이들에게 파리올림픽을 맡기고 해설가로서 응원할 계획이라고 한다.

 


기보배는 “한국양궁이 파리올림픽에서 여자 단체전 10연패에 도전한다. 7연패와 8연패 순간에 내가 있었는데, 당시 중압감과 부담은 이루 말할 수 없이 컸다”며 “사실 한국양궁의 내부 경쟁이 너무 치열하다. 그 안에서 살아남는 것은 결코 쉽지 않다. 만약 다시 태어나면 양궁을 하지 않는 대신 좋아하는 마음만 갖고 응원만 하겠다”고 웃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