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우종 나이 프로필 근황 동상이몽2 라디오 하차 결혼 아내 부인 정다은 합방 고향 키 소속사 인스타

조우종 나이 프로필 근황 동상이몽2 라디오 하차 결혼 아내 부인 정다은 합방 고향 키 소속사 인스타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에서는 조우종과 정다은의 일상을 공개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라디오 하차 심경을 털어놓은 방송인 조우종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조우종 프로필
2. 조우종 동상이몽2
3. 조우종 라디오 하차

 


1. 조우종 프로필

조우종은 1976년 10월 6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48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서초구 출신이다.

 


신체 키 176cm 몸무게 70kg이고 학교 학력은 영동중학교, 양재고등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용인캠퍼스 이탈리아어 학사, 한국외국어대학교 서울캠퍼스 신문방송학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아내 부인 정다은, 딸 조아윤이 있고 종교는 개신교이다.

 


2005년 kbs 31기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하였고 현재는 프리랜서로 소속사는 FNC엔터테인먼트이다.

조우종 인스타는 jowoojong이다.

 

 


2. 조우종 동상이몽2 정다은 합방

 


‘동상이몽2’에서 아내 정다은이 조우종에게 합방을 제안해 시선을 끌었다.

 


정다은은 조우종이 머물던 방을 잠그고 각방 살이 종료를 선언했다. 정다은은 “이제 새벽 출근도 안 하니까 문강방 쓰지 말고. 내가 오빠 물건 다 옮겨놨다”고 침대 위에 장미꽃도 뿌려놔 보는 이의 웃음을 자아냈다.

 


정다은은 “우리가 오빠가 아침에 라디오 한다고 일찍 나가서 새벽에 나 깨울까 봐 저기 쓴 거 다 안다. 이제 여기서 늘어지게 자라. 반식욕도 하고, 나? 같이 씻는 거지”라고 플러팅해 조우종을 당황케 했다.

 


조우종이 이벤트에 의아함을 느끼자 정다은은 "각방 생활을 청산하자"라고 제안했다. 그러나 조우종은 두 사람의 취침 시간 차이에 "폐 끼치기 싫어"라고 거절 의사를 드러냈다. 이에 정다은은 "다른 부부들도 다 그래. 동시에 잠들지 않아"라고 설득했다.

 

 


결국 합방 1시간 만에 조우종은 원래 방으로 돌아가 보는 이들을 놀라게 만들었다.

 

 


3. 조우종 라디오 하차

조우종이 라디오 하차 심경을 털어놨다.

 


조우종은 지난 4년간 KBS 라디오 'FM 대행진'의 '쫑디'로 활약했다. 

조우종 아내 정다은은 남편을 위해 마지막 사연을 보냈다.

 


정다은이 "이른 새벽마다 출근하는 남편을 배웅하려다가도 미안해할까 봐 그냥 잤다"고 하자, 조우종은 "아침에 자고 있어도 사랑한다"고 하며 애정을 표현했다.

 


조우종은 청취자에게 감사를 전했는데 "스스로 힘들 때가 있었는데, 매일 아침 라디오 오면 절 위로해 주셔서 제가 살았다. 여러분 없었으면 이렇게 오랫동안 할 수 없었을 거다. 감사했다"고 눈물을 흘렸다.

 


조우종은 "4년간 매일같이 함께 이야기를 나누면 청취자와 교감이 된다. 마치 가족을 놓고 외국으로 떠나는 느낌이었다. 청취율 1위를 찍어봤어야 했는데 하는 미안함도 있다"고 털어놨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