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소담 나이 프로필 근황 갑상선 유두암 투병 목소리 고향 키 몸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박소담 나이 프로필 근황 갑상선 유두암 투병 목소리 고향 키 몸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유튜브채널 '조현아의 목요일밤'에서는 배우 박소담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암 투병을 공개한 배우 박소담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박소담 프로필
2. 박소담 갑상선 유두암 투병
3. 박소담 목소리
4. 박소담 근황

 


1. 박소담 프로필

배우 박소담은 1991년 9월 8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32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송파구 출신이다.

 


신체 키 165CM 혈액형 B형이고 학교 학력은 아주중학교, 정신여자고등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예술사이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 여동생, 남동생이 있고 종교는 없다.

2013년 단편영화 '더도 말고 덜도 말고'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아티스트컴퍼니이다.

 


박소담 인스타는 imsodamm이다.

 

 


2. 박소담 갑상선 유두암 투병

조현아의 목요일밤에서 박소담은 자신의 건강상태를 공개했다.

 


조현아는 "오늘 우리 술 안 마실 거다. 건강을 회복한 지 얼마 안 되지 않았냐. 여기 앞에서 약 올리듯이 우리 둘이 먹고 있으면"라며 박소담을 배려했다. 박소담은 갑상샘암(갑상샘 유두암)으로 2년간 투병, 항암치료를 마친 뒤 복귀한 바 있다.

 


박소담은 "제가 그래서 안 그래도 수술해 주신 교수님한테 여쭤봤다"라며 "교수님이 수술한 지도 좀 됐고 오히려 그런 모습을 사람들한테 보여주는 것도 '나 건재하다. 수술도 잘 됐다'(라고 할 수 있다)"라고 담당 교수의 말을 전했다.

 


박소담은 자신의 수술을 집도했던 교수가 건강함을 보여주기 위해 숨기지 않고 술을 마셔도 괜찮다고 했음을 밝혔다.

 


박소담은 "저도 조금 걱정이 됐던 건 아무래도 저와 같은 아픔을 가지신 분들을 생각했을 때는 조심해야 되지 않냐고 생각을 했는데, 교수님이 '진짜 (술을) 먹어도 된다. 괜찮다'라고 하셨다"라고 조심스레 이야기했다.

 


3. 박소담 목소리

박소담은 암 투병으로 힘들었던 상황을 털어 놓았다.

 

 


박소담은 2021년 12월 갑상선 유두암으로 수술을 받았다고 한다. 박소담은 신체와 정신 둘 다 힘들었다고 했다. 그녀는 당시를 회상하며 "목소리도 다 안 나오고, 목도 다 안 돌아갔다"면서 "목소리가 돌아오는데 8개월 정도 걸렸다. 진짜 괜찮아진 게 얼마 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박소담은 "촬영하면서도 집에 가서 맨날 울었다. 나를 믿고 캐스팅한 감독님과 관계자들, 상대 배우들에게 폐를 끼치면 안 된다는 생각이 컸지만 몸이 너무 힘들었다"며 "괜찮다고 생각하며 일을 시작했지만, 괜찮지 않은 나를 마주하는 게 너무 힘들었다"고 털어놨다.

 


4. 박소담 근황

박소담은 '이재, 곧 죽습니다' 공개를 앞두고 있다.

 


티빙 ‘이재, 곧 죽습니다’는 지옥으로 떨어지기 직전의 최이재가 죽음이 내린 심판에 의해 12번의 죽음과 삶을 경험하게 되는 인생 환승 드라마다.

 


지옥으로 떨어지기 직전의 이재가 12번의 죽음과 삶을 경험하게 되는 인생 환승 드라마 ‘이재, 곧 죽습니다’에서 호흡을 맞춘 소감을 묻자 12번의 죽음이라는 형벌을 내리는 ‘죽음’을 연기한 박소담은 “꼭 한번 해보고 싶은 장르였다. 글로 읽었을 때 그려지지 않는 부분이 후반 작업을 통해 어떻게 완성될지 끊임 없이 상상하면서 찍을 수 있는 점이 어려우면서도 매력적이었다”고 밝혔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