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재 나이 19금 주례사 이유 프로필 코끼리만두 사업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이순재 나이 19금 주례사 이유 프로필 코끼리만두 사업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회장님네 사람들'에서는 배우 이순재가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승기와 이다인 결혼식 주례사로 화제를 모은 배우 이순재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이순재 프로필
2. 이순재 19금 주례사 이유
3. 이순재 코끼리만두 사업

 


1. 이순재 프로필

이순재는 1934년 11월 16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89세이고, 고향은 함경북도 회령군 출신이다.

 


신체 키 165cm 몸무게 68kg이고 학교 학력은 경성아현공립국민학교, 서울중학교, 서울고등학교, 서울대학교 문리과대학 문학부 철학 학사이다.

 


1956년 연극 '지평선 너머'로 데뷔하였고 1961년 드라마 나도 인간이 되련가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SG연기아카데미 원장이다.

 

 


이순재는 2023년 기준으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나이가 많은 최고령 현역 연예인이라고 할 수 있다.

 


2. 이순재 19금 주례사 이유

이순재가 이승기과 이다인 결혼식에서 화제를 모았던 주례사에 대한 의미를 설명했다.

 


정준하는 “제가 늦은 나이에 결혼했다. 주례에 떠오른 분이 이순재 선생님이었다. 시트콤 하이킥 출연 때 사귀는 여자도 없는데 주례를 부탁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에 제작진은 이순재에게 “유명한 주례사가 많더라. 약간 19금 멘트도 있지 않냐”고 질문했다. 그러자 이순재는 “그런 뜻은 아니다. 노골적으로 하진 않는다. 결혼 전제조건은 성의 결합이다. 그게 기본”이라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결혼 후 적극적으로 사랑하라는 것이다. 나이가 들면 자존심 때문에 서로 (사랑을) 안 하게 된다”고 덧붙였다.

 


이순재는 이승기와 이다인의 결혼식의 주례를 맡아 “왕성하게 적극적으로 사랑을 나눠라. 일주일에 다섯 번은 해라. 힘 빠지면 못 한다. 두 사람이 같은 목표를 향해서 힘차게 행진하길 바란다”고 말해 큰 웃음을 자아냈다.

 

 


3. 이순재 코끼리만두 사업

이순재는 과거 요식업으로 크게 성공을 거뒀지만 배우 일에 집중하기 위해 접었다고 과감히 밝혔다.

 


정준하가 준비한 만찬에 감탄하던 김수미가 요식업을 하는 정준하에게 “매출이 하루 최고 천만원이었다며?”고 묻자 정준하는 “잘 될 때는 그랬다”고 말했며 27년간 요식업을 해왔다고 밝혔다.

 


이에 김용건은 과거 이순재가 운영했던 만둣집을 언급했다. 그는 “옛날에 (이순재가) 동부이촌동에서 ‘코끼리만두’라고 대박을 치셨다. 유명해서 안 먹어본 사람이 없었다. 만두가 정말 달랐다”며 ‘너무 맛있었다’고 회상했다.

 


이순재도 당시 기억을 떠올리며 “사방에서 만둣가게를 하고 싶다고 했다. 그때는 프랜차이즈(가맹점) 개념이 없으니까 다 하라고 했다”고 말했다.

 


김용건이 “가게가 잘 되니까 중국집을 했었는데 거기서 안 되신 거 아니냐”고 사업을 접은 계기를 묻자, 이순재는 “안 된 게 아니라 안 한 것”이라고 정정했다.

 


그러면서 “압구정동에다 3층짜리 빌딩을 지어서 거기에 중국음식점을 냈는데, 나는 죽어도 내 일(연기)을 해야 하니까 일에 지장 주는 어떤 사업도 안 하겠다고 했다. 그래서 관뒀다”고 설명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