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석희 나이 프로필 근황 JTBC 퇴사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 결혼 아내 부인 신현숙 직업 MBC 복귀

손석희 나이 프로필 근황 JTBC 퇴사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 결혼 아내 부인 신현숙 직업 MBC 복귀

손석희 JTBC 전 총괄사장이 퇴사했다는 소식이 전해져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10년만에 JTBC에서 퇴직한 손석희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손석희 프로필
2. 손석희 경력
3. 손석희 JTBC 퇴사

4. 손석희 MBC 복귀

 


1. 손석희 프로필

손석희는 1956년 6월 20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로 67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중구 출신이다.

 


신체 키는 공개되지 않았고 학교 학력은 미네소타대학교 대학원 저널리즘 석사이다.

1984년 MBC에 입사하였고 1987년 주말 뉴스데스크 앵커가 되었다.

 


가족관계로는 아내 부인 신현숙, 슬하에 아들 2명을 두고 있다. 아내 신현숙도 아나운서였으며, 똑같이 1984년에 입사했고 1987년 MBC를 퇴사했다.

 

 


2. 손석희 경력

1984년 MBC에 입사한 손석희 전 사장은 2000∼2013년 FM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 2002∼2009년 시사 프로그램 '100분 토론' 등을 진행하며 간판 앵커로 활동했다.

 


2006년에는 MBC에서 퇴사해 성신여대 인문과학대 문화정보학부·문화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로 강단에 서는 한편 MBC의 시사 프로그램 진행도 계속 맡았다.

 


2013년에는 JTBC에 보도 담당 사장으로 입사해 2020년 1월까지 '뉴스룸' 앵커를 맡았다. 2018년에는 JTBC 대표이사 사장, 2021년엔 총괄사장으로 임명됐다.

 


손 전 사장은 2021년 9월부터 올해 9월까지 JTBC의 순회 특파원으로 활동했다.

3. 손석희 JTBC 퇴사

 


JTBC 측은 “손석희 전 앵커가 정확하진 않지만, 지난달 쯤 퇴사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JTBC도 손석희 전 앵커의 퇴사를 공지하지 않았다. JTBC 일부 직원들은 언론보도를 통해 소식을 접했다고 한다.

 


손석희 전 앵커는 “ 현직에선 물러나지만, 현업에는 있는 셈이다. 그렇다고 무슨 미련이 남아있는 것도 아니다. 무엇을 어떤 식으로 할지는 아직 모르겠다. 안 해도 그만이고, 물 흘러가듯 순리대로 따라가면 된다”고 밝혔다.

 


아울러 “나는 뭐든 끝낼 때 생각보다 덤덤한 편이다. JTBC도 최대한 조용히 떠났다. 후배들하고도 따로 인사하지 않았다. 아마 이 인터뷰 보고 내가 떠난 걸 알게 된 후배도 있을 것”이라고 소회를 전했다.

 

 

4. 손석희 MBC 복귀


손석희는 정치권 러브콜에는 선을 그었다. "나는 저널리스트이고, 정치는 내 분야가 아니다"라고 딱 잘라 말했다.

 


MBC 복귀 가능성에 대해 “감사한 일이기는 하나, 오히려 MBC 후배들에게 부담이 돼선 곤란하다는 생각”이라며 “아시다시피 MBC는 지금 폭풍전야다. 밖에 있는 상황에선 뭐든 조심스럽다”고 말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