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트롯2 황민우 나이 리틀 싸이 동생 황민호 형제 동반 출연 올하트 본선진출 고향 키 국적 학교 학력 인스타

미스터트롯2 황민우 나이 리틀 싸이 동생 황민호 형제 동반 출연 올하트 본선진출 고향 키 국적 학교 학력 인스타

'미스터트롯2-새로운 전설의 시작'에서는 리틀 싸이 황민우가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에 등장해 '리틀 싸이'로 불리는 황민우가 18살의 청년이 되어 미스터트롯2에 도전했다.

 


황민우는 2005년 5월 17일 생으로 올해 나이 19세로 고향은 광주광역시 출신이고 국적은 대한민국, 베트남이다.

 


신체 키 170cm 혈액형 O형이고 학교 학력은 고산초등학교, 운천중학교,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실용음악과 13기 재학 중이다.

 


가족관계로는 아버지 황의창, 어머니 부티리, 3남 1녀 중 둘째이고 별명은 리틀싸이다.

 

 


황민우 인스타는 littlepsy_hmw이다.

 


각종 방송을 통해 알려졌다 시피 다문화 가정에서 자랐다. 베트남 출신 어머니와 현재 예순이 넘으신 아버지와 트로트에 인생을 맡기며 흥과 한을 풀어내고 있다.

 


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 최초로 리틀 싸이로 출연하면서 인기를 얻게 되었다. 2011년 가을에 전국노래자랑 광주광역시 동구 편과 같은 해 겨울에 연말결선에도 모습을 드러냈고, 이후 쭉 tvN, KBS 등 리틀 싸이라는 이름으로 출연했고 활동하였다.

 


실제로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비에 출연하면서 본격적으로 인지도를 얻게 되었으며 강남스타일로 해외 활동도 했다. 이후 싸이의 대디(DADDY) 뮤비에도 출연하였다. LG 전자의 광고 모델로도 활동했다.

2020년 '보이스트롯'에 참가하며 노래 실력을 뽐내기도 했다. 

 


당시 방송에서 황민우는 "사실 저희 엄마가 베트남 분이시다”라 고백해 장내를 술렁이게 했다.

 

 


그러면서 “제가 리틀 싸이로 활동할 때 악플을 많이 받았다. 저한테 악플 다는 건 괜찮은데 엄마한테 ‘베트남으로 가라’ 그런 악플이 달렸다. 마음이 아팠다. 엄마한테 미안했다”라고 눈물을 흘려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어 엄마에게 “최선을 다해서 할게. 지켜봐줘. 사랑해”라고 말해 보는 이들에게 훈훈함을 안겼다.

트로트에 새로 도전하는 '샛별부'로 도전한 황민우는 댄스 신동답게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최백호의 '영일만 친구'를 불렀다. 하지만 올하트 획득에는 실패했다.

 


장윤정은 "무대 많이 선 게 보인다. 샛별부 중에 모습만 봤을 때 제일 연장자, 선배 같은 여유를 보여줬다. 근데 퍼포먼스가 워낙 강하니까 노래가 못 따라가는 느낌이 든다"라고 말했다.

 

 

이어 "댄스 브레이크하고 나서 노래가 흔들리면 안 누르려고 했다. 근데 또 해내더라. 선곡을 굉장히 영특하게 잘한 것 같다. 본인의 단점은 가리고 장점을 보여줄 수 있는 선곡을 했다"라고 평가했다.

 


이홍기는 "너무 좋았다. 근데 민우 씨한테 해주고 싶은 말이 있어서 안 눌렀다. 노래 부분에 부족함을 느꼈다. 아직 18살인데 무대를 보면 30대의 무대를 보는 것 같았다. 민우 씨의 풋풋함을 다음에는 꼭 보여줬으면 좋겠다"라고 조언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