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정윤 나이 결혼 남편 윤태준 이혼 직업 집안 이랜드 박성경 박성수 고향 키 몸무게 몸매 학교 학력 우울증 독박육아 공인중개사

최정윤 나이 결혼 남편 윤태준 이혼 직업 집안 이랜드 박성경 박성수 고향 키 몸무게 몸매 학교 학력 우울증 독박육아 공인중개사

배우 최정윤이 가수 이글파이브 출신이자 이랜드 그룹 2세인 윤태준과 결혼 10년 만에 파경을 맞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정윤의 소속사 워크하우스컴퍼니 측은 “현재 최정윤씨가 이혼 절차를 진행 중”이라며 “배우의 사생활적인 부분이기에 구체적인 사안에 대해서는 설명드릴 수 없다는 점 양해바란다”고 밝혔다.

 


최정윤은 1977년 05월 09일 생으로 올해 나이 45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이다.

 


신체 키 163cm, 몸무게 46kg이고 학력은 서울신중초등학교, 대청중학교, 계원예술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 중앙대학교 대학원 영상예술학과 학사이다.

 


1996년 SBS 드라마 '아름다운 그녀'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워크하우스컴퍼니이다.

 

 


데뷔 후 최정윤은 드라마 ‘바람의 노래’ ‘똑바로 살아라’ ‘옥탑방 고양이’ ‘불량 커플’ ‘그대 웃어요’ ‘천사의 선택’ ‘오작교 형제들’ 등에 출연했다.

 


최근에는 지난 1일 종영한 SBS ‘아모르 파티-사랑하라, 지금’ 주인공 도연희 역으로 6년 만에 안방극장에 복귀했다.

가족관계로는 2011년 결혼한 남편 윤태준, 딸 윤지우가 있다.

 


남편 윤태준은 본명 윤충근이고 1982년 4월 28일 생으로 올해 나이 40세이다.

학력은 인디애나 대학교를 다녔고 1999년 이글 파이브 2집 앨범 'Love Story'로 데뷔하였다.

 


미국에서 경제학을 전공한 뒤 이랜드그룹과 별개로 개인사업체를 운영했으나, 2017년 억대의 주가조작 혐의로 집행유예와 벌금 5억원을 선고받기도 했다.

 


어머니 박성경, 외삼촌 박성수가 있는데 어머니 박성경은 이랜드 부회장, 외삼촌 박성수는 이랜드 회장이다.

 

 


‘가장 보통의 가족’에서 재벌가 며느리의 화려한 일상과 달리 독박육아하는 모습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당시 그는 바쁜 남편을 대신해 하루 종일 5살 딸을 돌보면서 몸과 마음이 지친 모습을 보였다.

 


특히 “청담동 며느리라고 불리는데 청담동에 살아본 적도 없고, 자동차도 없다”라고 밝히기도 했다.

 


심리검사 결과 “우울감이 깊고 불편함과 외로움, 독박육아하는 현실에 대한 억울감도 있다”고 나왔다. 최정윤은 당시 방송에서 “힘들다고 말하는 순간 더 힘들어질 것 같단 생각에 말을 못하겠다”며 “물론 이게 언젠간 폭발할거라는 걸 저도 알아요”라고 말하기도 했다.

 


한편, 배우 최정윤이 '복면가왕'에 출연해 공인중개사 재도전 준비 근황을 알렸다.

 


최정윤은 "육아를 하다 보니 배우 활동을 할 수가 없었는데, 그 시간들이 너무 아깝더라. 아이를 돌보지 않는 시간 안에서 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도 찾아봤다"며 "어설프게 알려진 사람이다 보니 아무래도 다들 부담스러워하시더라"라고 아르바이트 채용이 쉽지 않았음을 털어놨다.

 


그러면서 최정윤은 "제가 집에서 할 수 있는 자격증 공부가 뭐가 있을까 찾다가, 공인중개사 시험이 적합할 것 같아서 준비를 하고 있다. 1차는 떨어졌지만 올해도 다시 준비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