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화 나이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 LH 근대5종 국가대표 올림픽 순위 결혼 여자친구 프러포즈

정진화 나이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 LH 근대5종 국가대표 올림픽 순위 결혼 여자친구 프러포즈 

'노는 브로2'에서는 도쿄올림픽 근대5종 4위 정진화와 돌메달리스트 전웅태가 함께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근대 아이돌’로 불리는 전웅태와 정진화가 등장해 브로들과 함께 근대 5종 체험기에 나섰고 더불어 반고정 멤버로 스며든 심수창이 호시탐탐 고정자리를 노리며 맹활약하여 웃음을 자아냈다.

 


정진화는 1989년 5월 25일 생으로 올해 나이 33세로 고향은 경상남도 울산시 출신이다.

 


신체 키 182cm 몸무게 74kg이고 학력은 한국체육대학교를 다녔다.

 


정진화는 대한민국의 근대5종 선수이고 2012년 하계 올림픽에서 개인전 11위에 올라 기존 대한민국 최고 순위였던 1996년 하계 올림픽 당시의 김민섭의 기록을 갱신했다.

 

 


2012년 근대5종 세계선수권대회에서는 3위를 기록했고 2012년에 이어 2016년 리오데자네이루 올림픽, 2021년 도쿄올림픽 등 3회 연속 올림픽에 참가했다.

 


소속팀은 LH 한국토지주택공사이다.

승마클럽에 오랜만에 만난 심수창과 브로들은 인사를 나누었고 승마장 안으로 들어선 브로들은 말을 타고 자유자재로 장애물을 넘나드는 근대5종 국가대표팀을 보며 감탄을 연발했다.

 


승마 종목 체험에 나서고, 생각보다 거대한 말과 생애 첫 승마에 긴장을 감추지 못했다.

 


말과 교감하는 방법을 전수하던 정진화는 눈을 맞추고 쓰다듬는 것은 물론 말과 뽀뽀까지 한다고 해 브로들의 장난기 가득한 시선을 받았다.

 


최근 '2020 도쿄올림픽'에서 아쉽게 4위를 차지한 '근대5종' 정진화 선수가 여자친구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며 사랑꾼 면모를 뽐냈다.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에는 '2020 도쿄올림픽' 특집으로 근대5종에서 활약했던 정진화, 전웅태 선수가 출연했고 펭수와 함께 당근 펜싱, 볼 풀장 수영, 장난감 말 달리기 등 다양한 경기를 펼쳤다.

 


장난감 말 달리기 대회에서 반칙 패로 1점이 깎인 정진화가 안타까워하자 펭수는 "진화 선수님이 곧 결혼한다는 소식을 들었다"며 화제를 전환했다.

 


정진화는 갑작스러운 예비 신부 언급에 당황한 듯 얼굴이 붉어졌고 그러면서도 그는 행복한 미소를 감추지 못했다.

 


펭수가 예비 신부에게 한 마디 하라고 하자 그는 "훈련 내내 해외 시합 나가있는다고 모든 (결혼) 준비를 혼자 다 했는데 그동안 고생 많았다"면서 고마움을 표했다.

 


정진화는 "앞으로는 내가 다 해줄 테니까. 나만 믿고 따라와 줘"라면서 듬직한 남자의 면모도 보여줬고 예비 신부에게 손가락 하트를 날리며 "사랑해"라고 말해 많은 이들의 부러움을 샀다.

 


정진화는 2년 간 교제한 일반인 여자친구와 오는 11월 결혼식을 올린다고 전한 바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