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썸 나이 본명 조혜령 고향 키 몸매 다이어트 학력 학교 소속사 남자친구 이상형 열애설 결혼 수입 주량

키썸 나이 본명 조혜령 고향 키 몸매 다이어트 학력 학교 소속사 남자친구 이상형 열애설 결혼 수입 주량 

'비디오스타'에서는 '5주년 특집-이유있는 초대'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래퍼 키썸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래퍼 키썸은 "내년 결혼이 목표"라고 최초 고백해 시선을 사로 잡았다.

키썸은 본명 조혜령, 1994년 1월 20일 생으로 올해 나이 28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이다.

 


신체 키 165cm, 몸무게 47kg, 혈액형 B형이고 학력은 서울잠동초등학교, 잠실중학교, 영파여자고등학교를 졸업했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 오빠 조완호(1993년생)가 있다.

 

 


2013년 Se-A & Kisum 싱글 'First Love'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퍼스트원 엔터테인먼트이다.

 

 


키썸은 엠넷 '언프리티 랩스타', '쇼미더머니' 등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고 최근 E채널 '내 형제의 연인들: 가족이 보고있다'를 통해 가족을 공개해 주목받았다.

 

 


키썸이 자신의 활동명의 뜻을 밝히기도 했는데 키썸은 "원래 이름은 조혜령이다. 그런데 독일어로 음악이 MUSIK인데 거꾸로 해서 KISUM(키썸)이라고 지었다"라며 "내가 음악이다"라고 자신감을 표출했다.

 


키썸은 “어렸을 때는 전혀 결혼 생각이 없었는데 생각이 바뀌었다”고 말하자, MC 박소현은 “같이 식장에 들어갈 분은 준비가 됐냐”며 애인이 있는지 물었다.

 


MC 박소현은 “원하는 이상형을 디테일하게 말해 달라”며 공개 구혼을 제안했고 키썸은 “맥주 두 박스 정도 마시고 나이는 위로 여섯, 아래로 셋까지 가능하다”고 이상형을 밝혔다.

 

 


이에 지켜보던 전 야구선수 이대형은 “주량까지는 괜찮은데 나이가 안 된다”며 아쉬운 내색을 하자 키썸은 “그러면 위로 열 살까지 가능하다”며 바로 이상형을 정정해 이대형과의 묘한 썸 기류를 만들었다.

 

 


래퍼 키썸은 “주 수입원인 행사가 없어져 코로나19 이후 수입이 절반 이상 줄었다”고 고백했다. 이어 코로나19 이후 어려움을 겪는 공연계의 현실을 토로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에 공연계 황태자 김장훈 역시 “지자체, 기업 등 행사가 줄었다”며 깊이 공감했다.

 


지난 2020년 키썸은 “나만 남자 친구가 없다. 나도 열애설이 났으면 좋겠다”며 남자친구가 있는 치타, 트루디를 향한 귀여운 질투심을 드러냈고 "그냥 열애설 났으면 좋겠다”며 연애를 향한 강한 열망을 보여 주위를 안타깝게 했다.

 


키썸이 애주가 매력을 내비치기도 했는데 키썸은 "술 많이 좋아한다"며 "술 먹을 때 신나는 음악을 듣는 것을 만들고 싶어서 만들었다"고 소개해 기대를 높였다.

 


주량에 대해 키썸은 "사실 술이 많이 늘었다. 이 노래를 만들고 정말 많은 콘텐츠를 만들었는데 거의 대부분이 술을 마시는 거였다. 원래 1병 반에서 2병 반을 마셨는데 최근에 4병 반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키썸은 "제가 술을 먹는 게 아니라 술이 저를 먹는 느낌이다"라며 "적당히 기분 좋아질 때는 2병이다"라고 말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