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상욱 나이 프로필 고향 여자친구 홍효진 인스타 키 몸매 학교 학력 차 자동차 펜싱 금메달 연봉 연금 군대 집안 아버지

오상욱 나이 프로필 고향 여자친구 홍효진 인스타 키 몸매 학교 학력 차 자동차 펜싱 금메달 연봉 연금 군대 집안 아버지

'나 혼자 산다'에서는 2020 도쿄 올림픽 펜싱 금메달리스트 오상욱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오상욱은 펜싱 국가대표팀 절친과 올림픽 만큼 치열한 연습 경기 승부를 펼쳤고 '펜싱 몬스터' 오상욱의 승부욕이 폭발했다.

 


지난주 생활 밀착형 펜싱 기술로 반전의 허당미를 뽐낸 오상욱이 도쿄 올림픽의 열기가 식기도 전에 국가대표 선발전 훈련에 돌입한 모습이 공개되었다.

 


연습 경기 심판으로 활약하던 오상욱은 드디어 시합에 출격, 본격적인 실력 발휘에 나섰다.

 

 


오상욱은 1996년 9월 30일 생으로 올해 나이 26세이고 고향은 대전광역시 출신이다.

 


신체 키 192cm, 몸무게 84kg이고 학력은 송촌고등학교, 대전대학교를 다녔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 아버지 오희랑, 어머니가 있고 여자친구는 펜싱선수 홍효진이다.

 


여자친구 홍효진은 1994년 1월 31일 생으로 올해 나이 28세이다.

 


신체 키 167cm 몸무게 53kg이고 오상욱과 함께 성남시청에 소속되어 있다.

 


홍효진은 제 6회 동아시아 경기대회 펜싱 여자 플뢰레 개인전 금메달은 물론 2015년 제28회 광주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펜싱 여자 플뢰레 개인전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오상욱과 여자친구 홍효진 두 사람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데이트 장면, 일상을 공유하며 서로 간의 애정을 드러내고 있다.

 


오상욱 차 자동차는 제네시스 gv80으로 추정되며, 연봉은 공개되지 않았다.

 

 


오상욱은 금메달을 따 군대는 면제되었고 금메달 연금도 매월 100만원을 받게 되었고 인스타그램 계정은 ohsu.o_o이다.

 


192cm의 키와 빠른 순발력으로 ‘펜싱 몬스터’라 불리는 오상욱의 상대는 같은 팀 펜싱 국가대표 이종현 선수로 국가대표 대 국가대표의 치열한 승부를 펼쳤다.

 


평소 서로를 ‘베스트 펜싱 프렌드’로 말할 만큼 절친한 두 사람은 시작부터 날카로운 신경전을 펼치며 올림픽 못지않은 긴장감을 자아냈다. 

 


이를 지켜보던 동료 선수들은 “상욱이 올림픽보다 더 열심히 뛰는 거 같은데?”라며 눈을 떼지 못했다.

 


오상욱은 공격에 성공할 때마다 심판을 향해 화려한 쇼맨십까지 펼치는 등 실전보다 더 실전 같은 경기를 보여줬다

 


치열했던 경기가 끝난 후에 두 사람은 라이벌에서 다시 절친으로 돌아온 모습을 보였고 오상욱은 절친 이종현 선수에게 함께 저녁식사를 제안하며 애칭을 부르는 등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앞서 오상욱은 '나 혼자 산다' 최초로 기숙사 생활을 공개해 눈길을 사로잡았다.

 


침대 밑 쓰레기를 끄집어낼 때 펜싱 칼을 사용하고 못쓰는 티셔츠로 펜싱 스텝을 밟으며 걸레질을 하는 등 반전의 허당미로 웃음을 자아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