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치현 나이 본명 고향 학교 학력 이치현과벗님들 소속사 결혼 아내 부인 직업 자녀 딸 이승연 플루티스트 당신만이
- 인물 정보
- 2021. 8. 18. 22:39
이치현 나이 본명 고향 학교 학력 이치현과벗님들 소속사 결혼 아내 부인 직업 자녀 딸 이승윤 플루티스트 당신만이
'사랑의 콜센타'에서는 TOP6와 국보6 이치현, 김범룡, 김정민, 김바다, 김태현, 이승윤이 출연해 오감을 전율케하는 '록 스피릿'을 폭발시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국보이스 특집'을 맞아 '이치현과 벗님들'의 리더 이치현이 출연해 환호를 이끌어냈다.
36년 지기 이치현과 김범룡이 오직 통기타 반주로만 이뤄진 스페셜 무대를 선보이면서 모두의 팬심을 자극했다.
임영웅은 한 음 한 음 고막에 소중히 저장하려는 듯 고도의 집중력을 발휘했고, 영탁은 전설의 무대를 소장하기 위해 방송 중 휴대전화 카메라를 작동하는 열성을 보였다.
이치현은 본명 이용균, 1955년 09월 27일 생으로 올해 나이 67세이고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이다.
학력은 서라벌고등학교, 중앙대학교 기악학과를 졸업하였다.
벗님들 활동관련해서는 보컬과 작곡자로 널리 알려져 있으나 본래 기타리스트를 지망했을만큼 기타연주에 뛰어나며, 기타 연주 외에도 그림 그리기에 특기가 있다.
서울 서라벌고등학교 시절이었던 1972년 "KBS 노래자랑"에서 월말기대회 우승을 한 경력이 있다. 1978년 "TBC 해변가요제"에서 보컬 듀오 "벗님들"의 보컬리스트 겸 기타리스트로 참가하여 자작곡 '그 바닷가'로 인기상을 수상하여 데뷔하였다.
1979년 이치현과 벗님들 1집 앨범 '벗님들'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인투이엔티이다.
1979년 록 밴드 "이치현과 벗님들"을 결성하여 본격적으로 가요계 활동을 시작하였다.
대표곡으로는 '난몰라', '추억의 밤', '다가기전에', '당신만이', '사랑의 슬픔', '집시여인' 등이 있다. "벗님들"(이치현과 벗님들)이 해체된 후에는 1991년 솔로 가수로 데뷔하였다.
지난 4월 한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한 가수 이치현은 아내와 레스토랑에서 처음 만나게 됐고, 두 번째 만나게 됐을 때 놓치면 안 된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입을 열었다.
당시 방송에서 이치현은 "계속 작전을 썼다. '우리 날 좋으면 볼링 한 번 칠까요?', '볼링 좀 가르쳐 주실래요?'(라고 했다)"라며 "그러면서 인사하고 친해졌다"라고 설명했다.
이치현은 부인과 10년 동안 연애를 했다고 밝히며 "6개월 정도 헤어진 적이 있었다"라고 밝혔다. 그는 "내가 끝까지 갈 자신이 없다는 생각이었다. 만난지 5년 정도 됐고, '당신만이' 나오기 전이었다"라고 회상했다.
가수 이치현은 "(와이프에게) 너무 좋은 친구들과 선이 들어왔다. 내가 그의 행복을 붙잡고 있는 것 같았다"라며 이별을 선택한 이유를 공개하기도 했다.
이치현은 "헤어졌다고 하니까 소개팅을 주선했고, 승무원을 만났다. 그런데 마음이 아내에게 가 있었다. 분명히 (영원히) 헤어지는 건 아니라고 생각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6개월 뒤에 아내에게 전화가 왔다. 그 뒤에 승무원이었던 그분에게 정중하게 사과했다. 손도 안 잡고, 여행도 안 갔던 이유가 (아내가) 돌아올 것 같았다. 너는 좋은 사람이라고 했다. 그분이 이해 해줬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치현은 '아침마당'에 출연해 변함없는 외모로 눈길을 끌었다. 그는 "코로나19로 인해 뒤를 돌아보는 시간을 갖고 있다"라며 "밤마다 1만에서 1만5천보를 걸으면서 많은 생각을 하고 있다"고 근황을 전했다.
그는 '가요톱텐' 골든컵 수상곡이 2곡이나 있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고 가장 마음이 쓰이고, 의미있는 곡으로 "아내에게 선물한 곡"이라며 '당신만이'를 열창해 눈길을 끌었다.
'인물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