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현성 나이 고향 키 학력 집 일산 양택조 사위 결혼 아내 부인 이혼 아들 준우 준수 학교 소개팅 더먹고가

장현성 나이 고향 키 학력 집 일산 양택조 사위 결혼 아내 부인 이혼 아들 준우 준수 학교 소개팅 더먹고가 

'더 먹고 가' 16회 게스트로 배우 장현성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장현성은 ‘구면’ 임지호와 반가운 재회 인사를 나눴고 강호동과 ‘70년 개띠’로 동갑내기 친구인 장현성은 시작부터 “연예계 대표 요.알.못”이라며 ‘목이버섯 미역국 사태’를 언급한 강호동의 공격에 차분하게 해명에 나서 웃음을 자아냈다.

 


‘임강황 3부자’와 인사를 나누자마자 맷돌로 불린 콩을 가는 작업에 나선 장현성은 민요, 국악, 재즈 등 장르별 ‘노동요’ 애드리브를 즉석에서 선보이기도 했다.

 


장현성은 1969년 7월 17일 생으로 올해 나이 53세로 고향은 경상남도 거제시 출신이다.

 


신체 키 177cm이고 학력은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 전문학사이다.

1993년 뮤지컬 '마지막 춤은 나와 함께'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YG엔터테인먼트이다.

 

 


가족 집안으로는 어머니, 장인 양택조, 아내 양희정(1972년생), 자녀 장남 아들 장준우(2003년 5월 19일생) 나이19세이며 학교 고양외고를 다니고 있고 차남 아들 장준서(2007년 7월 29일생)가 있다.

 


장현성은 원로 배우 양택조의 사위로 잘 알려져 있다.

극단 '학전' 시절 무대를 관람하는 관람객들 사이에서 일명 '학전 독수리 5형제'로 불리며 큰 인기를 누렸는데 나머지 4명은 설경구, 김윤석, 황정민, 조승우라고 한다.

 


별명으로는 목이버섯이 있는데 이유는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했을 때 추성훈에게 대접할 미역국을 끓이려다 목이버섯을 미역으로 착각해서 그만 목이버섯국을 끓여 버렸기 때문이다.

장현성은 앞서 '신박한 정리'에 출연해 집을 공개해 눈길을 사로 잡았다.

 


공개된 장현성의 집은 전체적으로 우드 톤에 파스텔 소품들로 포인트를 준 따뜻한 느낌이었다.

 

 


고양시 일산에 위치한 장현성의 집 거실에는 한강뷰가 보이는 통창이 있고 중앙엔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테이블이 놓여있다.

 


학생인 두 아들의 방은 깔끔하고 심플하게 꾸며져 공부하는 데 최적화된 모습이었다.

 


토크가 무르익자 장현성은 어린 시절 육아 예능에 출연했던 아들 준우와 준서의 근황에 관해 “어느덧 고3과 중2가 됐다”며 입을 열기도 했다.

 


“애들이 순해서 고맙다”는 장현성은 “준우가 고등학교 3학년에 올라가다 보니 힘들어해서, 시험이 끝나자마자 양양으로 서핑 여행을 떠나 ‘삼부자’만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어 “저녁을 먹으며 준우에게 소개팅 주선을 해주겠다고 공약했다. 준우는 그 희망으로 살아가고 있다”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아들 아빠’ 황제성을 감탄케 한 장현성의 교육관과 아버지로서의 남다른 마음가짐이 웃음과 감동을 동시에 안겼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