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규 나이 고향 키 학력 영화 소속사 띠용신 아내 부인 강경희 딸 이예림 남자친구 축구선수 김영찬 나이 결혼

이경규 나이 고향 키 학력 영화 소속사 띠용신 아내 부인 강경희 딸 이예림 남자친구 축구선수 김영찬 나이 결혼

'무엇이든 물어보살'에서는 애기 동자로 변신한 예능 대부 이경규가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방송에서 이경규의 등장에 이수근과 서장훈은 놀라워했는데 이경규의 고민은 불쑥불쑥 화가 난다는 것이었다.

 


이에 이수근은 "그냥 쉬어야 한다"며 명쾌하게 답해 웃음을 안겼다.

 


또 영화감독이기도 한 이경규는, 시나리오를 3개나 써놨는데 코로나19로 제작이 중단되었다고도 말했고 이어 방송보다는 영화를 하고 싶다고 이야기해 눈길을 끌었다. 

이경규는 본명 이명규, 1960년 08월 01일 생으로 올해 나이 62세로 고향은 부산광역시 출신이다.

 


신체 키 170cm, 몸무게 60kg, 혈액형 A형이고 학력은 성지중학교, 동성고등학교, 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 학사이다.

 

 


1981년 'MBC 제1회 개그콘테스트'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케이이엔엠이다.

 


가족관계로는 배우자인 아내 부인 강경희, 딸 이예림이 있다.

이경규는 "카메라 앞에서는 화를 안내는데, 없어지면 화가 나더라"고 호소했고, 서장훈은 "참고 있어서 그렇다"고 공감했다.

 


이에 이경규는 "누구든지 만나면 화가 나더라. 오기전에 화가 났다. 프로그램 때문에 통화했는데, 이 코너 저 코너 시키는게 많더라. 그래서 화를 엄청 냈다. 휴대전화를 던져버렸다. 나랑 상의를 좀 하면 좋지 않냐. 막상 오면 또 하지 않냐"고 전해 폭소케했다.

 


이경규의 이중생활은 이것 뿐만이 아니였는데 이경규는 "어찌나 미안한지 모른다. 나랑 통화한 작가분한테도 밥이라도 사주려고 한다"며 "화내고 사주고 하는 식이여서 여기서 버틴거다"며 나름의 비결을 전했다. 

 


서장훈은 "내 상황에서 짜증나는것 보다 다른 사람 입장을 생각하면 좋겠다"고 조언했으나 이경규는 "나보다 좋은 사람 많다"며 현실적으로 답해 웃음을 안겼다.

 

 


이에 굴하지 않고 서장훈은 "젊은 사람들과 자주 예능을 하는 이런 분은 별로 없다. 그러니까 화내선 안된다"고 다독이자, 이경규는 애써 "알았다"고 끄덕여 예능 대부 다운 모습을 보였다.

 


이어 이경규는 점괘를 확인하기 위해 깃발을 선택했는데 이경규가 뽑은 깃발에는 결혼식을 올리는 신랑과 신부의 모습이 그려져 있었다.

그림을 본 이경규는 당황한 듯한 표정을 짓더니 "진짜 용하네"라고 말해 시선을 모았다.

 


서장훈이 이에 대한 호기심을 드러내자, 이경규는 "내가 하는 건 아니고…"라고 이야기했다. 서장훈은 "딸 예림이가 결혼하나 보다"라고 했고, 이경규는 그의 말에 답하지 않고 의미심장한 미소를 지었다.

 


이경규의 딸 이예림은 현재 경남 FC 소속 축구선수 김영찬과 목하 열애 중이다.

 


지난 2017년 이예림과 김영찬의 열애 소식이 알려지며 이경규의 반응도 화제가 됐다. 당시 이경규는 "딸의 인생이기 때문에 특별히 관여하지 않는다"라면서도 "최강희 감독에게 한 번 연락해보려고 한다"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이예림은 1994년생으로 올해 나이 28세며 김영찬 선수는 1993년생으로 올해 나이 29세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