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스타 샤이니 키 나이 키 학력 군대 선임 이창섭 제대 눈썹 폴킴 본명 나이 이적
- 인물 정보
- 2020. 11. 10. 23:24
라디오스타 샤이니 키 나이 키 학력 군대 선임 이창섭 제대 눈썹 폴킴 본명 나이 이적
'라디오스타'에서는 이적, 폴킴, 정인, 키가 출연해 '가수라 다행이다' 특집으로 꾸며져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노래, 춤, 연기 그리고 예능감까지 빼어난 샤이니의 ‘만능열쇠’ 키가 군필돌이 되어 돌아왔다.
2020년 10월 7일 국방의 의무를 마치고 전역한 샤이니 키는 ‘라디오스타’를 비롯해 여러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다양한 활동을 위한 시동을 걸고 있다.
샤이니 키(Key)는 본명 김기범이고 1991년 09월 23일 생으로 올해 나이 30세로 고향은 대구광역시 출신이다.
신체 키 177cm이고 학력은 영신중학교, 영신고등학교, 명지대학교 영화뮤지컬학부를 다녔다.
2008년 샤이니 EP 앨범 '누난 너무 예뻐 (Replay)'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SM엔터테인먼트이다.
‘군필돌’ 샤이니 키가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군대가 제일 쉬웠어요!”라고 제대 소감을 밝힌다.
“군대가 제일 쉬웠어요”라고 밝힌 키는 10년간 쉼표 없이 활동하다 패턴이 있는 군 생활을 통해 감사함을 느꼈다고 털어놓았다.
특히 키는 군대에서 ‘늦은 후회’를 했다고 고백하면서 샤이니 막내이자 유일하게 미필인 태민에게 “(군대에) 빨리 가라고 한다”고 압박한다고 한다.
군대에서 ‘FM 병사’였다는 키는 ‘다나까’ 말투마저 자취를 감추게 만든 가요계 후배 겸 군대 선임 비투비 이창섭에게 강렬하게 반항했던 사건을 폭로한다.
샤이니 키는 “비투비 창섭이 가요계 후배인데 내 선임이었다. 나이는 동갑이라 너무 애매한 거다”라며 “선임이니까 참았다. 존댓말을 써야 하는데 화가 나서 ‘다나까’를 못 쓰겠는 거다. 엄청난 반항이었다”라며 서로 다른 스타일 때문에 용기를 내 선임 이창섭에게 반항한 사건을 공개한다.
키와 폴킴이 랜선 절친이 된 이유도 밝혔는데 두 사람은 키가 군에 있을 때 SNS 디엠으로 친해졌다고 한다.
키는 초면인 폴킴에게 “메시지를 주고받다가 면회를 오라고 했다”고 밝혀 모두를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폴킴은 자칭 ‘천재’이자 가족들에겐 ‘잔소리 폭격기’인 새로운 매력을 드러냈다.
폴킴은 자신의 노래를 듣다가 “어떻게 이렇게 곡을 쓸 수가 있지”하며 스스로 감탄하는 사연과 “오늘도 싸웠거든요”라며 어머니와 다툰 일화를 공개했다.
폴킴은 어머니의 건강을 염려해 잔소리를 늘어놓는다고 털어놨고, MC들은 “폴아 독립할 생각 없니?”라고 질색했다.
폴킴은 본명 김태형이고 1988년 02월 11일 생으로 올해 나이 33세로 고향은 광주광역시 출신이다.
학력은 리츠메이칸 아시아태평양대학교 국제경영학과를 다녔다.
2014년 싱글 앨범 '커피 한 잔 할래요'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뉴런뮤직이다.
이적은 가수 지망생이던 폴킴을 만났던 당시를 회상했는데 이적의 오랜 팬이던 폴킴은 아르바이트 중인 카페에 이적이 방문하자 자신의 자작곡을 들어 달라고 부탁하는 용기를 냈다고 한다.
이적은 폴킴이 자신 앞에서 수줍게 과거를 이야기하다 갑자기 “굳이 이런 얘기까지 하실 필요는..:”이라며 태세 전환을 하자 급 셀프 미담을 제조했다.
폴킴은 “그래서 지금 폴킴을 들으실 수 있는 거예요!”라고 출처 없는 부심을 부려 웃음을 자아냈다.
'인물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