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플라 루피 오왼 블루 영웨스트 나이 쇼미더머니777 대마초 흡입 적발

나플라 루피 오왼 블루 영웨스트 나이 쇼미더머니777 대마초 흡입 적발

채널A '뉴스A'은 래퍼 나플라, 루피, 블루, 오왼, 영웨스트가 대마초 흡입 혐의로 경찰에 적발됐다고 보도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채널A는 경찰이 나플라, 루피의 소속사 다른 래퍼의 마약 혐의를 수사하던 중 소속사를 압수수핵해 조사했고 이 과정에서 나플라, 루피의 대마초 흡입 정황이 드러났다고 밝혔다.


나플라와 루피는 모발과 소변 검사를 실시했고 마약 양성 반응이 나왔으며, 나플라는 경찰에 "소속사 작업실에서 루피 등과 대마를 흡입했다"고 혐의를 인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래퍼 오왼과 블루, 영웨스트도 마약 혐의에 연루됐다.

오왼은 지난해 서울 마포 길가에서 제3자로부터 대마초를 건네받아 두 차례에 걸쳐 동료 래퍼들과 흡입한 사실을 인정했다. 경찰은 소속사에서 집단적인 대마초 흡입이 있었던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이에 이들의 소속사 메킷레인 레코즈 측은 소속 래퍼들의 마약 혐의를 인정했는데 그러면서 "멤버들이 잘못을 인정하고, 깊게 반성하고 있다"며 "재발 방지를 위해 강력한 징계 방안을 마련했다"고 고개를 숙였다.

 


나플라와 루피는 지난 2018년 Mnet '쇼미더머니777'에 출연해 각각 우승과 준우승을 차지하며 주목을 받았다.

나플라(nafla)는 1992년 02월 28일 생으로 올해 나이 29세로 국적은 미국이다.

 


니플라 학력은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를 다녔고 2016년 싱글 앨범 'Dopeboy'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메킷레인이다.

루피(Loopy)는 1987년 09월 09일 생으로 올해 나이 34세이다.

 


2016년 싱글 앨범 'Goyard'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메킷레인이다.

블루는 최근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서 이효리가 블루의 곡 '다운타운 베이비'를 부르며 인기를 모았다. 블루는 이에 이효리를 향해 고마움을 가득 드러내기도 했다.

 


블루(BLOO)는 1994년 10월 12일 생으로 올해 나이 27세이다.

2016년 싱글 앨범 'Tony'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메킷레인이다.

 

 

 


오왼은 지난 16일 첫 방송된 Mnet '쇼미더머니9'에 출연했다.

 


오왼(Owen)은 1991년 10월 13일 생으로 올해 나이 30세이다.

2015년 EP 앨범 [OJ]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메킷레인이다.

 

 

영웨스트는 1994년 11월 24일 생으로 올해 나이 27세이다.


이들 대부분이 최근 팬층을 넓히며 한창 인기를 끌고 있던 상태였던 만큼 논란은 거센 상황이다.

이들의 소속사는 공식 SNS를 통해 입장을 밝히기도 했다.

 


소속사 측은 "소속 아티스트들과 관련된 소식을 접하고 많은 실망과 충격을 받았을 모든 분들께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드린다"고 우선 사과했다.

 


이어 "당사의 소속 아티스트 전부는 지난해 대마초 흡연 혐의로 조사를 받았다. 경찰 조사 당시 전 아티스트가 필요한 법적 절차에 따라 성실히 조사에 임했으며 소변 검사에서 전부 음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2019년 대마초를 흡연한 사실을 시인, 7월 해당 사건에 대해 최종적으로 기소 유예 처분을 받았으며, 영웨스트는 현재 재판 진행 중"이라고 상황을 설명했다.

 


소속사는 "이에 대해 메킷레인 레코즈 멤버 전원은 잘못을 인정하고 진심으로 후회하며 깊이 반성하고 있다"며 회사 차원에서도 책임을 통감하고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강력하게 대처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