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돈규 근황 나이 고향 학력 슈가맨 안연홍 결혼 성대결절 목젖

김돈규 근황 나이 고향 학력 슈가맨 안연홍 결혼 성대결절 목젖 

김돈규가 '불타는 청춘' 새 친구로 등장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불타는 청춘' 새 친구에 대해 '봉준호 감독'이 첫 번째 힌트로 주어졌고 이어 집라인을 타고 온 정재욱이 등장하며 두 번째 힌트가 '정재욱'이라고 소개됐다.

 


마지막 힌트는 '1994년 가요톱텐 5주 연속 1위'였는데 어색하게 웃는 새 친구의 정체는 가수 김돈규였다. 

오늘은 불타는 청춘 새친구 김돈규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김돈규는 가수로 1973년 06월 19일 생으로 올해 나이 48세이고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이다.

 

 


김돈규 키 180cm, 몸무게 62kg, 혈액형 O형이고 학력은 경문고등학교를 졸업했다.

김돈규는 1993년 '015B 4집 앨범 The Fourth Movement'로 데뷔했다.

 


김돈규는 015B의 객원 보컬로 데뷔하며 '신 인류의 사랑'으로 가요톱텐 5주 연속 1위에 등극한 이후 '나만의 슬픔'으로 성공적인 솔로 가수로 활약했다. 

2001년부터 배우 안연홍과 교제하기도 했으며, 결혼한다는 이야기까지 나왔었지만 결국 6년간의 교제 끝에 2007년에 결별하였고 40대 후반이 된 현재까지 독신으로 살고 있다.

 


이후 한동안 소식이 없다가, 2016년 슈가맨에서 오랜만에 얼굴을 비추었고 다시 오랜만에 불타는 청춘에 새 친구로 출연하게 되었다.

모습을 감추었던 김돈규는 2016년 ‘슈가맨’에 깜짝 등장해 근황을 전한 바 있다.

 


김돈규는 여러 번 섭외를 거절한 이유에 대해 “당시의 노래를 기억하시는 분들을 기대치가 있을 것이다. 그런데 그런 기대치를 못 채워 줄까봐 거절을 했었다”고 말했다.

이어 “가게를 운영했었는데 그 가게를 접는 시기에 날짜가 맞았다. 어저께 정리했다”고 말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김돈규는 1~3집까지 앨범 준비할 때 얀의 데뷔를 도와줬으며 얀의 음역대가 높아서 레슨 도중 본인의 목이 상했다는 이야기를 했다.

 


한 때 성대 결절로 두 번이나 수술을 받아서 현재는 목젖이 없다고 한다.

김돈규는 “목 상태는 지금 현재 계속 고치고 있는 중이다. 나에게 맞는 노래를 부를 것이다”라며 앞으로의 행보를 밝혔다.

 


김돈규는 과거 방송출연을 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당시의 노래를 기억하는 분들은 기대치가 있을 것이다. 그런데 그 기대치를 못채워 줄까봐 거절을 했었다”고 밝혔다.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자신이 살이 찐 이유가 금연을 하면서 단 음식을 많이 찾게 되었기 때문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27년 차 가수 김돈규는 "TV 출연을 10번밖에 안 했다. 사람들이 절 당연히 모른다"며 다른 청춘들을 만날 생각에 긴장감 가득한 모습을 내비쳤다.

 


이어 김돈규는 직접 화장을 수정하며 "방금 발랐던 거 이 동네 와서 산 거다. 이런 거 처음 한다"며 초조한 모습으로 청춘들을 기다렸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