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로제 아파트 표절 논란 빌보드 순위 기대되는 이유 프로필

블랙핑크 로제 아파트 표절 논란 빌보드 순위 기대되는 이유 프로필

'블랙핑크' 로제와 브루노 마스가 함께 부른 아파트가 전 세계적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여러 논란이 잇따라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로제와 아파트 논란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로제 프로필
2. 로제 아파트 표절 논란
3. 로제 아파트 빌보드 순위 기대되는 이유

 


1. 로제 프로필

블랙핑크 로제는 본명 로젠 박, 한국이름 박채영, 1997년 2월 11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27세로 고향은 오클랜드에서 태어났고 국적은 대한민국, 뉴질랜드 복수국적이다.

 


로제 키는 168CM 몸무게 44KG 혈액형 B형이고 학교 학력은 Canterbury Girls' Secondary College 중퇴이다.

가족관계로는 아버지, 어머니, 언니가 있고 종교는 개신교이다.

 


2016년 블랙핑크로 데뷔하였고 현재 소속사는 THEBLACKLABEL이다.

로제 인스타는 roses_are_rosie이다.

 


2. 로제 아파트 표절 논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블랙핑크 로제와 브루노 마스가 함께 부른 아파트가 표절 시비에 휘말렸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아파트'가 일본 가수 사와이 미쿠의 '미안해, 착한 아이로 있을 수 없어'와 유사한 구간이 있다는 의혹이 나왔다.

 


표절 논란이 나온 구간은 오래전부터 수많은 곡에서 사용된 코드일 뿐 표절이라고 보기는 어렵다는 반박 의견이 쏟아졌다. 결국 표절 주장은 '아파트'의 흥행으로 일어난 '해프닝'으로 봐야 할 것이다.

 


3. 로제 아파트 빌보드 순위 기대되는 이유

로제와 브루노 마스의 '아파트'는 로제 첫 솔로 정규 앨범의 선공개 싱글로 국내 음원사이트 멜론, 지니, 벅스, 바이브 등의 차트에서 1위를 석권했다.

 


뿐만 아니라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와 미국 차트 1위에 오르고 총 40개 지역 아이튠즈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하는 등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빌보드는 ‘아파트’를 두고 “슈퍼스타들의 만남이 만들어낸 매우 트렌디한 곡”이라며 차트 진입 전에만 세 차례나 기사를 실을 만큼 로제와 브루노 마스의 컬래버레이션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번 주 ‘아파트’가 얼마나 높은 순위에 오를지 기대감을 높이며, "로제가 K-pop 슈퍼스타 블랙핑크 멤버 중 가장 높은 솔로 차트 순위를 기록할 가능성이 크다"고 전했다.

 


이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순위를 발표하는데 빌보드에서 새기록을 쓸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