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선 프로필 나이 근황 고향 직업 뇌과학자 국적 학교 학력 소속 인스타

장동선 프로필 나이 근황 고향 직업 뇌과학자 국적 학교 학력 소속 인스타

'라디오스타'에서는 '신들린 관리'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뇌과학자 장동선이 게스트로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원조 투머치토커인 뇌과학자 장동선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장동선 프로필
2. 장동선 직업 뇌과학자
3. 장동선 가출 청소년
4. 장동선 근황

 


1. 장동선 프로필

뇌과학자 장동선은 1980년 5월 28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44세로 고향은 독일 하이델베르크 출신이고 국적은 대한민국이다.

 


학교 학력은 안양고등학교, 콘스탄츠 대학교 생물학 학사, 막스플랑크 뇌과학 연구소 인지계산적 정신물리학 석사, 인지지각 인지 및 행동 박사이다.

 


경력으로는 현대자동차 미래모빌리티개발팀 책임연구원으로 재직한 바 있다. 2023년부터 한양대학교 서울캠퍼스 창의융합교육원 조교수로 근무하다 2024년 사직했다.

 


장동선은 한국의 다수 TV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뇌과학자이자 과학 커뮤니케이터로서 입지를 활발히 다지고 있다.

 

 


장동선은 궁금한뇌연구소 대표이고 인스타 계정은 curious.brain.lab이다.

 


2. 장동선 직업 뇌과학자

'투 머치 토커' 뇌과학자 장동선이 라디오스타에 입성했다. 

 


장동선은 “제 담당 작가님이 궤도 담당 작가님이더라. 누가 더 말이 많냐고 했는데 제가 2~3배 많다고 학을 떼시더라”라고 말해 시작부터 심상치 않은 토크력을 자랑했다.

 


방송, 강연, 유튜브 등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고 있는 장동선은 “재작년에 세어보니 1년 동안 스케줄이 1,000개가 넘더라. 혼자 하고 있는데, 관리하기가 힘들긴 하다”라며 ‘뇌과학자’ 피셜의 뇌와 체력을 동시에 관리하는 비법을 공개하기도 했다.

 


장동선은 “동안인 분들이 유리한 부분이 있다”라며 동안에 대한 뇌과학적 분석을 풀어놨다.

 


연예계 대표 동안인 채정안과 박재범을 예로 들며 “피부 좋고 어려 보이는 사람에 대해서 무의식적으로 신뢰감 높은 반응이 나온다”라며 두 사람의 영향력에 대한 분석을 전해 모두의 공감을 유발했다.

 

 


3. 장동선 가출 청소년

장동선이 가출 청소년으로 2년 가까이 지냈다고 고백했다.

 


장동선은 독일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을 보내고 한국에 왔는데 부모님이 20년 간 일해서 번 돈을 고향 친구에게 사기를 당해 이후 단칸방에서 살게 되고 홈스쿨링을 하며 검정고시를 봐서 월반까지 했으나 가출 청소년으로 2년 가까이 지냈다는 반전인 과거 모습을 공개했다.

 


4. 장동선 근황

장동선은 뇌관리 어벤져스로 활약 중이다.

 


코로나19 팬데믹 기간에 더 높아진 자살률을 언급하며 “대한민국 죽음의 원인 첫 번째가 자살이라는 게 말이 안 된다”라고 심각성을 전했다.

 


이에 장동선은 전문가들과 함께 ‘마인드 SOS’라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