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우진 프로필 나이 근황 파리올림픽 양궁 3관왕 금메달 연금 국가대표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팀 인스타

김우진 프로필 나이 근황 파리올림픽 양궁 3관왕 금메달 연금 국가대표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팀 인스타

2024 파리올림픽 양궁 남자 개인전에서 금메달을 따내 올림픽 3관왕을 차지한 양궁 김우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양궁 남자 개인전 금메달을 따내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남자 양궁 김우진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김우진 프로필
2. 김우진 파리올림픽 양궁 3관왕
3. 김우진 국가대표 기간
4. 김우진 양궁 그랜드슬램

 


1. 김우진 프로필

김우진은 1992년 6월 20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32세로 고향은 충청북도 옥천군 이원면 출신이다.

 


김우진 키 180CM 몸무게 95KG이고 학교 학력은 이원초, 이원중, 충북체육고, 주성대학 경호무도과 전문학사이다.

 


종목은 양궁으로 세계랭킹은 2위에 랭크되어 있다.

2011년부터 청주시청에 소속되어 양궁선수로 활동하고 있다.

 


김우진 인스타는 woojin_kim_00이다.

 

 


2. 김우진 파리올림픽 양궁 3관왕

 


한국 양궁의 간판, 에이스 수식어가 늘 붙던 김우진이 올림픽 개인전 금메달도 획득하면서 양궁 3관왕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김우진은 프랑스 파리 레쟁발리드 양궁장에서 열린 2024 파리올림픽 남자 양궁 개인전 결승에서 브래디 앨리슨(미국)과 5대5로 비긴 뒤, 슛오프에서 극적인 승리를 거뒀다.

 


김우진은 경기 후 취재진을 만나 "슛오프까지 가는 상황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제는 GOAT지 않을까 싶다"라며 웃었다.

 


김우진은 금메달 4개를 따냈던 양궁 김수녕, 사격 진종오, 쇼트트랙 전이경을 넘고 금메달 5개를 보유한 한국 최다 올림픽 금메달리스트가 되었다. 김우진은 양궁 뿐만 아니라 한국 스포츠의 역사에 한 획을 썼다.

 


3. 김우진 국가대표 기간

 


김우진은 올림픽 금메달보다 더 어렵다는 양궁 국가대표를 14년동안 국가대표로 뽑혀 활동하고 있다.

 

 


김우진은 한번 하기도 힘든 양궁 국가대표를 무려 14년 간 활동했다. 처음 국가대표에 오른 2010년 이후 한 차례(2013년)만 제외하고 매년 양궁대표팀의 일원으로 활약했다. 

 


김우진은 지난해 말 한 인터뷰에서 “힘든 훈련을 이겨내고 양궁 국가대표를 10년 넘게 해온 것 자체가 내가 살아오면서 가장 잘한 일이고, 가장 빛나는 성과”라고 말했다.

 


4. 김우진 양궁 그랜드슬램

김우진은 양궁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세계선수권대회, 아시안게임, 아시아선수권대회 금메달에 이어 올림픽 개인전 금메달까지 추가한 김우진은 양궁 그랜드슬램까지 달성했다.

 


김우진은 “수많은 커리어를 쌓았지만, 나는 만족하지도, 거기에 물들지도 않았다. 새 길을 향해 계속 나아갔기 때문에 지금의 자리에 왔다”라는 말로 자신의 롱런 비결을 이야기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