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엘 나이 본명 김지현 고향 키 몸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트렌스젠더 도깨비 삼신할매

이엘 나이 본명 김지현 고향 키 몸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트렌스젠더 도깨비 삼신할매

'아는 형님'에서는 배우 이엘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배우 이엘이 신인 시절 막말을 들었다고 밝혔다.

이엘은 본명 김지현, 1982년 8월 26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41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이다.

 


본명은 김지현으로, 룰라의 김지현 등 동명이인이 많아서 하나님의 진한 향기라는 뜻을 가진 이엘이라는 예명을 선택하였다.

 


신체 키 168cm 몸무게 53kg 혈액형 AB형이고 학교 학력은 고등학교 졸업 검정고시 합격,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어머니, 언니가 있고 종교는 개신교이다.

 


2009년 드라마 '잘했군 잘했어'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디플랜엔터테인먼트이다.

2010년 영화 황해를 통해 강한 인상을 남기고 영화 내부자들에서 주은혜 역, tvN 드라마 도깨비에서 삼신할매 역을, 바람 바람 바람에서는 제니 역으로 분했다.

 


이엘 인스타는 2l_kjh이다.

이수근은 "어릴 때부터 배우가 되고 싶었냐"고 물었고 이엘은 "난 아직도 배우가 된게 신기하다. 고등학교 때 아무 꿈이 없이 지냈다. 학교에서도 있는듯 없는 듯 조용한 학생이었다. 반의 유령같은 존재였다"고 자신의 어릴적 모습을 설명했다.

 


그는 "어느 순간 학교가 너무 힘들어서 부모님 허락 받고 자퇴를 했다. 자연스럽게 연기학원이란 곳이 궁금해졌다. 정말 우연이다"라고 덧붙였다.

 


진서연은 "배우들은 내성적인 사람이 많다"며 "초등학교 때 출석부 부르면 대답을 못했다. 학교 가면 실내화 주머니 놓고 다시 밖으로 나왔다. 그만큼 학교가 무서웠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말을 안해도 되는 직업을 갖자고 생각했다. 그래도 동네에서 내가 좀 예뻤다"며 "사진을 찍으면 말을 안해도 되니 모델을 해야겠다 싶었다. 광고를 찍고 조금씩 연기를 하다보니 너무 재밌더라. 그리고 내가 아니니 창피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엘이 막말을 들었던 오디션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이엘은 오디션 에피소드를 설명하며 "우리는 프로필 들고 방송국 돌고 미팅을 하는데, 그때 무슨 자신감인지 모르겠는데 내가 미녀는 아닌데 예쁘다고 생각했다"라고 이야기했다.

 


이어 "그래서 오디션만 가면 '널 어디다 뭘 써야 할지 모르겠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심한 이야기를 한 사람은 '됐다. 넌 가서 에로틱 스릴러나 찍어'라고 했다"라며 상처받은 과거를 언급했다. 그러면서 "그때 아프긴 했지만, 내가 틈새시장을 노릴 수 있는 게 됐다"라고 덧붙였다.

 


‘아는 형님’ 멤버들은 “네 사람은 센 캐릭터 전문이다”라고 말했다.

 


이엘은 “나는 트랜스젠더 역할만 두 번 연달아서 했다. 영화 ‘하이힐’에서 했는데, 다음으로 ‘괜찮아 사랑이야’로 했었다. 내가 생각했을 때 제일 센 거는 ‘도깨비’ 삼신할매였다”라고 밝혔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