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원영 결혼 아내 부인 심이영 본명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금수저 슈룹

최원영 결혼 아내 부인 심이영 본명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금수저 슈룹

최원영은 사람엔터테인먼트 사옥에서 금토드라마 '금수저' 종영 기념 인터뷰를 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배우 최원영은 20년 동안 단 한 해도 쉬지 않았고 39번째 드라마이자 데뷔 20주년을 화려하게 장식한 피날레를 했다.

 


최원영은 본명 최성욱, 1976년 1월 10일 생으로 올해 나이 47세로 고향은 공개되지 않았다.

 


신체 키 184cm 몸무게 77kg 혈액형 A형이고 학교 학력은 상명대학교 무대디자인학 학사, 홍익대학교 광고홍보대학원 석사이다.

 


가족관계로는 아내 부인 심이영, 딸 최지율, 딸 최선율이 있다.

 

 


2002년 영화 '색즉시공'으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사람엔터테인먼트이다.

 


최원영 인스타는 choiwonyoung76이다.

 


아내 부인 심이영은 본명 김진아, 1980년 1월 31일 생으로 올해 나이 43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이다.

 


신체 키 163cm 몸무게 47kg이고 학교 학력은 신수중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부속 이화금란고등학교를 졸업했다.

 


2000년 영화 '실제상황'으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높은엔터테인먼트이다.

심이영 인스타는 simyiyoung_이다.

 


종영한 '금수저'는 가난한 집에서 태어난 이승천(육성재)이 우연히 얻게 된 금수저를 통해, 부잣집에서 태어난 황태용(이종원)와 운명을 바꿔 후천적 금수저가 된 인생 어드벤처 이야기다.

 


최원영은 흥미로운 설정에 출연을 결심하게 되었고 "금수저로 부모를 바꿀 수 있다는 설정이 날 끌어당기더라. 작품을 할 만한 이유가 있는 요소였다"고 밝혔다.

 

 


최원영은 대한민국 대표 재벌 도신 그룹 회장 황현도 역을 맡았다. 돈을 위해서라면 뭐든 할 수 있는 야욕적인 인물로 금수저를 이용해 운명을 바꾼 육성재와 부자 지간을 연기했다.

 


최원영은 "황현도의 비밀스러움을 연기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고 연기 고충을 밝히기도 했으며 그러면서도 "냉철함을 보여주면서도 의외로 따뜻하고 인간적인 구석이 있는 모습을 보여주면, 시청자들에게 더 흥미로울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고 빌런 연기에 주안점을 둔 부분을 설명했다.

 


연기가 아닌 미술을 전공했었던 최원영은 지난 2002년 영화 '색즉시공'에 출연하면서 배우의 길에 접어들었고 첫 작품 이후 단 한 해도 쉬지 않고 작품 활동을 해왔다.

 


쉬지 않고 연기를 하는 이유에 대해 최원영은 "쉬고 싶다는 생각을 크게 해 본 적이 없다"며 "연기자의 일이고 숙명이지 않나. 힘들다고 생각할 때도 있지만, 스스로에게 '잘해야지'라고 계속 암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원영은 최근 종영한 MBC 드라마 '금수저'와 현재 방송 중인 tvN 토일드라마 '슈룹'으로 대중을 만났다. 

 


'금수저'에서 욕망의 사업가 황현도, '슈룹'에서 성군 이호 역으로 극과 극 캐릭터를 소화하고 있는 그는 두 작품 모두 호평을 받았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