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완 나이 고향 키 학력 학교 소속사 신화 에릭 앤디 불화설 루머 화해 가평 집

김동완 나이 고향 키 학력 학교 소속사 신화 에릭 앤디 불화설 루머 화해 가평 집 

'라디오스타'에서는 '떼창유발자들'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신화 김동완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특집에는 국내 최장수 아이돌 신화의 김동완이 출연해 가요계에서 오랫동안 사랑받으며 롱런하고 있는 떼창곡 부자로 흥과 추억을 소환했다.

 


김동완은 1979년 11월 21일 생으로 올해 나이 43세로 고향은 경상북도 포항시 출신이다.

 


신체 키 172.8cm, 몸무게 68kg, 혈액형 O형이고 학력은 서울도곡초등학교, 역삼중학교, 휘문고등학교, 우송정보대학 실용음악과 전문학사, 상명대학교 천안캠퍼스 연극학 학사, 국민대학교 대학원 스포츠마케팅학 석사이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 남동생으로 구성되어 있고 종교는 개신교이다. 군대는 공익근무요원으로 복무하였다.

 


1998년 신화 정규 1집 해결사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신화컴퍼니, 스튜디오완이다.

 


데뷔 23주년을 맞은 신화는 멤버 교체나 해체 없이 팀을 유지해 온 최장수 아이돌 그룹이다. ‘으쌰! 으쌰!’, ‘헤이 컴온(Hey, Come On)’, ‘브랜드 뉴(Brand New)’ 등 다수의 ‘떼창송’을 탄생시켰다.

 


아이돌 최초로 누드집을 발간하고, 최초로 의자를 활용한 댄스 퍼포먼스를 선보인 ‘최초 타이틀 부자’이기도 하다.

김동완은 “신화는 친형제 같은 사이”라며 오해 때문에 트러블이 생겼던 것에 대해 해명했다. 또 김동완은 팀의 ‘화해 요정’인 앤디가 자신과 에릭 단둘만 단톡방에 초대한 뒷이야기를 들려줬다.

 


김동완은 “신화는 최초 타이틀이 많다”며 팀 부심을 보이고, 긴 시간 뜨거운 화력을 보여주고 있는 팬들이 신화의 발라드마저 ‘떼창’으로 완성한다며 팬 부심을 드러냈다.

 


김동완은 데뷔 초 ‘미소년 이미지’로 팀 내 원 톱 인기를 누렸던 시기를 회상했는데 특히 자신의 남다른 인기 때문에 ‘팬 사인회 룰’이 처음 생겼다고 고백했다.

 

 


미소년 이미지에서 급격하게 변신을 시도해 팬들이 떠나갔다며 셀프 삭발도 모자라 수염, 근육, 태닝까지 ‘아이돌이 하면 안 되는 4가지 금기’를 깬 이유를 고백했다.

 


자신의 건강은 물론 신화 멤버들, 팬들의 건강까지 챙긴다는 김동완은 팀 내 포지션을 묻자 주저없이 ‘구급 대원’을 꼽았다.

 


김동완은 '온앤오프'에 출연해 경기도 가평 집을 공개한 바 있다.

 


자신의 집을 찾아오는 사생팬 때문에 고통을 호소했던 신화 김동완이 집 앞을 서성이는 택시기사를 저격했다.

 


김동완은 자택까지 찾아온 사생팬에게 경고한 바 있다.

 


당시 김동완은 "찾았다" "집 찾느라 개고생했네" 등의 문구가 쓰여진 보험 고지서를 공개했는데, 이 우편물에 적힌 낙서는 김동완의 집 주소를 알아낸 사생팬이 쓴 메시지로 추정된다.

김동완은 해당 사진과 함께 사생팬으로 고통을 호소하며 방문을 지양해달라고 강경한 대응을 시사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