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호 나이 근황 고향 키 머리 학교 학력 집안 가족 아버지 결혼 아내 부인 직업 이혼 자녀 권혁수 모창 사랑했지만 성대결절

김경호 나이 근황 고향 키 머리 학교 학력 집안 가족 아버지 결혼 아내 부인 직업 이혼 자녀 권혁수 모창 사랑했지만 성대결절

'대한외국인'에서는 가수 김경호가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대한외국인'은 '목청 하나만큼은 탁월한 네 사람'과 함께하는 특집으로 록 하는 국민 언니 김경호, 한국의 휘트니 휴스턴 신효범, 원조 걸크러쉬 서문탁, 신선한 트로트가수 신인선이 출연해 퀴즈대결을 펼쳤다.

 


김경호는 특유의 목소리와 바이브레이션으로 이용진, 강균성, 허영생 등 많은 연예인의 모창 러브콜을 받고 있다. 특히 방송인 권혁수는 김경호를 완벽하게 복사해 크게 화제가 되기도 했다.

 


김경호는 1971년 6월 7일 생으로 올해 나이 51세로 고향은  전라남도 목포시 대의동 출신이다.

 

 


신체 키 178cm, 몸무게 59kg, 혈액형 O형이고 학력은 목포북교초등학교, 목포 문태중학교, 순천 이수중학교, 순천 효천고등학교, 서울예술신학대학교 연극영화과 학사, 서울예술신학대학교 실용음악예술학부 교수이다.

 


1994년 1집 앨범 'KIM KYUNG HO'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프로덕션 이황이다.

특유의 두꺼운 미성과 날카로운 고음, 폭발적인 샤우팅, 엄청난 성량, 그리고 무지막지한 무대 매너와 퍼포먼스를 기반으로 한 압도적인 라이브로 유명하며 해외에서까지 극찬을 받았던 최정상 그 이상의 가창력을 지닌 대한민국의 전설적인 록보컬리스트라고 할 수 있다.

 


김경호는 지난 2014년 11월 결혼하였는데 당시 김경호의 여자친구 직업은 강남의 한 피부과에서 통역을 맡는 실장이였다. 하지만 13살 나이 차이가 나는 일본인 여성과 2019년 결혼 4년만에 파경을 했다고 하며 이혼 사유(이유)는 성격차이로 알려져 있다.

 


김경호의 이혼 이유에 대해서는 소속사에서도 알리지 않았고 김경호의 여자친구 자녀 등은 공개되지 않았다.

 


김경호는 지난 2003년 야심차게 7집 앨범을 준비했지만 가수에게 치명적인 성대결정 판정을 받고 음반 활동을 중단하게 됐다.

 

 


김경호는 당시를 떠올리며 "그때는 무슨 일이든 되지 않았다. 이미지 실추되고 목소리까지 잃었으니 내 주위에 남은 사람이 없었다. 한 번의 실수로 내 음악 인생이 여기서 끝난다고 생각했다. 집 밖에도 안나갔다. 사람도 안만나고. 폐쇄적인 성격이 됐다"고 했다.

 


김경호는 "목도 안되고 고음이 안나왔다. 술만 먹으니 더 안됐다. 알콜 중독자 환자 같았다"고 힘들었던 순간을 회상했다.

 


이어 김경호는 "그 때 '내가 이렇게 죽을 순 없다'는 생각이 들어 시원하게 한번 울고 그렇게 원망하던 하나님께 기도 한 번 올렸다. 다시 긍정적으로 살아보자고 싶어서 사람들을 만나며 '나 좀 도와달라'고 했다"며 다시 한 번 힘을 내게 됐음을 알렸다.

 


김경호는 박명수 팀장이 권혁수를 언급하자 "권혁수가 모창한 '사랑했지만'을 나는 이제 콘서트장에서 못 부른다. 어떻게 부르든 사람들이 웃는다"며 웃픈 고충을 밝혔다.

 


이어 "이제 그 노래를 깔끔하게 부르면 안 되고 '사랑했지마이야~' 하고 불러야 한다. 원곡 가수 노래엔 반응이 없고 권혁수처럼 '마이야'를 해야 사람들이 알아본다"라며 직접 시범도 선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