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미 나이 키 몸무게 몸매 혈액형 학력 소속사 성형 가슴수술 엉덩이 박진영 워터밤 가족 아버지

선미 나이 키 몸무게 몸매 혈액형 학력 소속사 성형 가슴수술 엉덩이 박진영 워터밤 가족 아버지 

'컴백홈'에서는 JYP 선후배 비와 선미가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방송에서는 선미가 처음으로 혼자 살기를 시작한 곳이자 ‘24시간이 모자라’가 탄생한 ‘청담동 자취방’을 찾아갔다.

 


선미는 아이돌 인재 발굴의 성지이자 JYP 엔터테인먼트의 구 사옥이 있던 청담동에 돌아와 꿈 많던 연습생 시절을 회상해 눈길을 끌었다.

 


선미는 본명 이선미, 1992년 5월 2일 생으로 올해 나이 30세로 고향은 전라북도 익산시 출신이다.

 


신체 키 166cm, 몸무게 50kg 혈액형 AB형이고 학력은 황남초등학교, 청담중학교, 청담고등학교 자퇴,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 동국대학교 연극학부 연극전공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 새아버지 어머니, 남동생 이동(1994년생), 이승동(1996년생)이 있다.

2007년 원더걸스 싱글 1집 〈The Wonder Begins〉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어비스컴퍼니이다.

 


선미는 자타공인 ‘JYP 키즈’이자 소속사 이적 후에도 박진영과 ‘When we disco’를 합작할 정도로 끈끈한 관계를 자랑하고 있다.

선미는 “사실 JYP 보다 SM에 가고 싶었다. 보아 선배님처럼 되고 싶었다”며 폭탄 고백을 해 웃음을 자아냈다.

 


선미는 “데뷔 전 예명이 ‘베리’였다”며 충격적인 비화를 공개했는데 “소희는 ‘IC’, 예은 언니는 ‘실버’ 였다. 바꿔서 천만다행”이라고 가슴을 쓸어내려 폭소를 더했다.

나아가 “연습생 시절, 남들이 밥을 먹을 때도 연습을 했다. 실력 차이에 대한 열등감이 많았던 것 같다”고 밝혀 가슴을 먹먹하게 만들기도 했다.

 


방송에서 선미의 파트너 자리 쟁탈전이 벌어져 이목이 집중됐는데 JYP 선배인 비와 MC 이용진이 박진영을 대신해 선미와 ‘When we disco’ 댄스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였다.

 

 


유재석은 두 사람과 각각 디스코 호흡을 맞춘 선미에게 “본인이 컬래버레이션 파트너를 고를 수 있다면 누구와 하겠냐”고 물어 비와 이용진의 귀를 쫑긋하게 만들었고 이에 선미는 “강다니엘과 컬래버 하고 싶다”며 뜻밖의 러브콜을 보냈다.

 


선미의 친아버지는 선미가 데뷔하기 3개월 전 지병으로 세상을 떠난 것으로 알려졌다.

한 방송에서 선미는 "초등학교 4학년때는 남동생 둘과 나랑 아빠 셋이 살았다"라며 엄마없이 지냈다고 밝혔다. 

 


이어 "아버지가 조금 편찮으셨다. 상태가 계속 나빠지셨고, 산소호흡기를 달고 집에 계시다가 많이 악화가 되어 병으로 옮겨 갔다"라고 설명했다.

 


또 선미는 투병 중인 아버지가 종종 선미에게 투정어린 문자를 많이 보냈다고 전하며 "먼저 간다"라는 문자도 투정이라 생각 답장을 하지 않았다고 하는데 아버지의 마지막 문자가 되었다고 한다.

 


선미는 인터뷰에서 "방송을 하다보면 돌아가신 아빠 이야기가 나올 때가 있다. 그럴 때마다 아빠가 말은 안 하는데 마음 아파하는 것 같았다"며 "피 한 방울 안 섞였는데 우리 세 명 다 대학도 보내줬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