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킴 나이 본명 국적 고향 키 학력 학교 소속사 가족 사촌 누나 김소이 소이 해이 남편 조규찬 매형 더먹고가 고막남친

폴킴 나이 본명 국적 고향 키 학력 학교 소속사 가족 사촌 누나 김소이 소이 해이 남편 조규찬 매형 더먹고가 고막남친

‘더 먹고 가’ 23회에서는 폴킴이 게스트로 출격해 임지호-강호동-황제성과 북한산의 따뜻한 봄을 누려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산꼭대기 집을 찾아온 폴킴은 “노래하는 임지호”라는 강호동의 소개에 부끄러워하면서도, 과분한 칭찬에 보답하는 선물로 황제성과 즉석에서 ‘사이코러스’ 듀엣 무대를 펼쳐 웃음을 자아냈다.

 


폴킴은 본명 김태형, 1988년 2월 11일 생으로 올해 나이 34세로 고향은 광주광역시 출신으로 당연히 국적은 대한민국이다.

 


신체 키 173cm, 몸무게 63kg이고 학력은 대학교 일본 리츠메이칸아시아태평양대학, 국제경영학부 경영학과 중퇴했다.

 

 


2013년 싱글 앨범 '썸남썸녀'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뉴런뮤직이다.

 


집안 가족관계로는 부모님 어머니, 아버지, 여동생, 친척 사촌 6촌 누나 해이, 소이가 있다.

폴킴은 슈퍼스타 K 등 오디션 프로그램에 매 시즌 참가했으나 방송으론 나오지 못하다가 스타 오디션 위대한 탄생 3를 통해 처음으로 방송에서 이름을 알렸고 2014년 싱글 앨범 '커피 한 잔 할래요'로 나왔다.

 


폴킴은 ‘위대한 탄생3’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린 가운데 멜로망스와 ‘유스케’에 나오면서 인지도가 급상승했다. 이어 ‘모든 날, 모든 순간’, ‘너를 만나’, ‘안녕’ 등을 통해 음원 강자 면모를 뽐냈다.

 


‘고막 남친’ 폴킴이 든든한 가요계 ‘핏줄 인맥’을 공개했는데 폴킴은 “가수 해이-소이 자매가 사촌 누나들이고, 해이 누나의 남편인 조규찬 선배가 매형”이라고 밝혀 ‘음악가 집안’을 인증했다.

 


폴킴의 사촌누나가 김소이라는 사실은 지난 2018년 1월 최초 공개된 바 있다.

 

 


당시 김소이는 "남동생이 있으면 어떤 느낌일까. 나도 남동생 있었으면 참 좋겠다 항상 생각했는데. 우리 폴킴이 내 사촌동생이라서 참 좋다 #폴킴앓이 #폴킴만세"라는 글과 함께 폴킴이 사촌동생임을 밝혔다.

 


사촌 누나 해이는 가수 조규찬과 결혼하였다.

소이는 본명 김소연, 1980년 11월 24일 생으로 올해 나이 42세로 고향은 영국령 홍콩이다.

 


학력은 고려대학교 중어중문학 학사, 고려대학교 미디어대학원 석사이다.

1994년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디엔브라더스이다.

 


폴킴은 뉴질랜드와 일본에서 유학을 하던 중 음악인의 길을 걷게 된 운명적인 계기를 털어놓았고 전라도 광주에서 식당을 운영하셨던 어머니가 보낸 '임지호 취향저격' 선물들을 한보따리 건냈다.

 


폴킴의 목소리에 푹 빠진 임지호가 초면임에도 남다른 애정을 드러낸 덕분에 그 어느 때보다 훈훈한 모습을 보였다.

 


'임강황' 삼부자의 요청에 끊임없이 노래를 선물해 준 폴킴의 무한 주크박스 라이브’가 이어지며 고막 남친의 위엄을 느낄 수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