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두심 나이 고향 학력 리즈 전 남편 김지홍 이혼 이유 아들 김정환 나이 딸 김영 결혼

고두심 나이 고향 학력 리즈 전 남편 김지홍 이혼 이유 아들 김정환 나이 딸 김영 결혼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75회에는 강원도 속초를 찾는 허영만과 고두심의 모습이 그려져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허영만은 "속초에서 맛있는 로맨스"라고 말했고, 고두심은 "선생님이랑 그림이 되죠"라고 얘기했다.

 


속초에는 해산물을 비롯해 다양한 음식들이 가득했고 고두심은 "산하고 바다가 한꺼번에 이렇게 한상에 있다"고 감탄했다.

 


고두심은 "그냥 멜로 찍고 있다고 그래"라고 말했고, 허영만은 "저 오늘 마늘 먹어도 되죠"라고 묻자 이에 고두심은 "오늘 러브신에 키스신은 없대요"라고 센스있게 받아쳤다.

 


고두심은 1951년 5월 22일 생으로 올해 나이 70세로 고향은 제주도 출신이다.

신체 키 160cm, 혈액형 A형이고 학력은 제주남초등학교, 제주여자중학교, 제주여자고등학교를 졸업했다.

 


고두심은 1976년 일반인 사업가와 결혼해 98년 이혼했으며 이혼 이유(사유)에 대해서는 언급되지 않았다.

 

 

 


고두심은 슬하 1남 1녀 아들 김정환, 딸 김영을 두고 있는데 결혼을 했다고 한다. 딸은 미국에 유학가서 만난 재미동포와 결혼해 미국에서 살고 있고, 아들은 배우 김정환이다.

 


1972년 MBC 5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맥스파워엔터테인먼트이다.

​학창 시절 남다른 외모로 인기가 많았던 그녀는 제주여자고등학교 시절 학교를 찾은 배우 신성일 덕분에 배우의 꿈을 꾸게 됐으며, 이를 계기로 서울로 상경했다고 한다. 

 


이후 무역회사에서 일하던 고두심은 우여곡절 끝에 1972년 21세의 나이로 MBC 5기 공채 탤런트에 합격하면서 데뷔하였고 현재는 수많은 후배 배우들에게 존경받는 선배이자 연예계 전설로 길이 남을 배우로 손꼽힌다.

 


고두심은 연기대상 최다수상자이자 방송 3사에서 모두 대상을 수상한 유일한 대한민국의 배우이다.

 


데뷔 28년 차이던 2000년도에 SBS 연기대상까지 수상하며, 백상예술대상 TV부문 대상을 포함해 텔레비전 드라마에서 활동하는 배우가 받을 수 모든 대상을 다 받은 유일한 배우이기도 하다.

 

 

 


백상예술대상을 포함하면 총 대상 수상 횟수는 7회로 이는 모든 배우를 통틀어 역대 대상 최다 수상기록 중이다.

 


지난 2016년 고두심 아들 김정환은 tvN 드라마 ‘디어 마이 프렌즈’에서 고두심의 동생으로 출연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당시 김정환은 하반신은 불편하지만 순박한 시골 청년 역으로 등장해 고두심 못지 않은 연기 실력을 선보였다.

 


지난 2012년 SBS '힐링캠프'에 출연했던 고두심은 "혼자 되고 아이 데리고 식당에 가면 우리는 반가족이었다. 그런걸 볼 때의 쓸쓸함. 그때 아이들에게 어떻게 비춰질까하는 자격지심이 크더라"라며 "무서워서 대문 밖을 못 나오겠더라"라며 이혼 이후의 심경에 대해 최초로 고백하기도 했다.

 


과거 이혼 이후 '힐림캠프'에 출연한 고두심은 "아이들은 내가 아빠에 대해 안 좋게 얘기하는 걸 싫어했다. 그래서 아이들 앞에서는 아빠 이야기를 못했다"며 "이혼은 내 인생의 가장 큰 오점이었고, 부모님을 가장 아프게 한 일이다"고 심경을 전하기도 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