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명 나이 아내 직업 결혼 키 코미디빅리그 유행어 6시내고향

김용명 나이 아내 직업 결혼 키 코미디빅리그 유행어 6시내고향

공개 코미디의 위기, 개그맨들의 숙제라고 말한 '코미디 빅리그'의 최고참 개그맨 김용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김용명은 17년 전 SBS ‘웃찾사’로 데뷔해 지금은 tvN ‘코미디 빅리그’ 최고참이 된 김용명은 KBS ‘개그콘서트’가 사실상 폐지된다는 소식에 속상하다고 한다.

 


오늘은 개그맨 김용명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김용명은 1978년 10월 2일 생으로 올해 나이 43세이고 고향 광주광역시 출신이다.

 

 


김용명 키는 181cm 몸무게 78kg 혈액형 A형이고, 학력은 광주대학교 신문방송학 학사를 나왔다.

김용명은 2004년 SBS 웃찾사로 데뷔하였고 가족관계로는 배우자 아내, 슬하 2녀를 두고 있다.

​김용명은 대한민국 개그맨 겸 연극배우이며, 교수도 겸하고 있다.

 


2004년, SBS 웃찾사로 데뷔하였고, 2006년에 <누나누나>라는 코너에서 이름을 날렸으며, 이후 개그투나잇에서 활동하다가 현재는 코미디빅리그에서 최고참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용명의 유행어로는 "나? 누~나~!"와 "잡솨봐~" , "나~~~ 사먹게 돈 좀 줘!" 가 있고 또한 용명왈로도 큰 인기를 얻었다. 또한 히트곡을 말도 안되게 개사해서 부르는 것 또한 특기라고 한다.

 


​2011년 8월에 금산세계인삼엑스포 홍보대사에 위촉되었고 2017년 3월,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 연기예술계열 교수로 임명되어 현재 재직 중이라고 한다.

2018년 12월부터 후배 개그맨과 유튜브를 시작했고 유튜브 이름은 '띠동갑TV'입니다

 


​김용명은 “다양한 콘텐츠를 여러 통로로 선보일 수 있는 건 좋은 변화라고 생각한다”면서도 “시대적 변화와 공개 코미디 무대가 공존할 수 있도록 더 연구해보겠다”고 전했다.

 

 


개그맨 김용명 아내와 딸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김용명은 5살 연하의 미모의 회사원이었던 아내와 지난 2015년 결혼했고 현재는 슬하에 딸을 두고 있는데 두 딸의 이름은 김소윤, 김로은입니다

과거 한 방송에서 부인과의 "친구 생일파티 때 이태원 클럽에 갔고 아내가 기둥 옆에 혼자 서있더라. 춤도 못추고 뻘쭘하게 있었다"고 첫만남에 대해 말문을 열었다.

 


김용명은 "저는 연애를 많이 하지 않아서 여자를 다루는 방법을 모른다. 몇개월 쫓아다니다가 나이도 있어서 7개월만에 결혼하게 됐다"고 밝혔다.

비디오스타에서 미오의 아내와 꼭 닮은 딸을 공개했는데 MC 박나래는 김용명에게 “제작진이 아내분이 미인이라고 했더니 어플발이라고 했다고?”라고 질문했고, 김용명은 “본바탕이 있어야 어플발도 있는 거다. 와이프의 외모는 항상 응원한다. 소윤씨 사랑해요”라고 수습했다.

 


이어 김용명 아내와 딸의 사진이 공개됐고, 박나래는 “아기 너무 귀엽다. 똑같이 생겼다”고 감탄했다.

이에 김용명은 “일하다가 집에 들어가면 모든 힘든 걸 잊어버린다. 너무 좋다”며 딸바보 면모를 드러냈다.

 


김용명은 KBS1 '6시 내고향' 청년회장으로 출연해 호응을 얻었다.

 


김용명은 “‘6시 내고향’의 ‘청년회장’코너를 하면서 너무 좋아해주셨다. 요즘 젊은이들은 커피나 디퓨저를 선물하는데 어르신들은 오미자, 구기자, 더덕, 향어, 잉어 등을 선물해주신다”라고 말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