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킴 무죄 기소유예 국적 해병대 군대 나이 학력 소속사 인스타

로이킴 무죄 기소유예 국적 해병대 군대 나이 학력 소속사 인스타

로이킴이 신곡 '살아가는 거야'를 공개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로이킴은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살아가는 거야'를 발표하며, 감성 싱어송라이터로서 위로와 공감을 전할 예정이다.

 


'살아가는 거야'는 로이킴의 자작곡이며, 이 노래는 삶의 무게만큼 앞으로 나가가려는 노력이 힘에 부칠 때, 아무도 알아주지 못하더라도 그 끝에는 찬란한 빛과 함께 한 뼘 더 성장한 우리가 있을 거라는 위로를 전한다.

 


로이킴은 1년 8개월 만에 발매하는 이번 신곡으로 입대 아쉬움도 달랜다.

로이킴은 2020년 6월 15일 경북 포항에 위치한 해병대 교육 훈련단에 입소해 국방의 의무를 이행한다.

 

 


오늘은 가수 로이킴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로이킴 본명은 김상우이고 대한민국 가수 이다. 로이킴은 1993년 7월 3일 생으로 올해 나이 28세이다.

 


로이킴 학력으로는 휘문중학교, 애쉬빌고등학교, 조지타운대학교을 졸업했다.

로이킴은 2013년 데뷔곡 '봄봄봄'을 시작으로 'Home', '북두칠성', '그때 헤어지면 돼', '우리 헤어지자' 등을 발표하며 가요계 대표 감성 싱어송라이터로 자리매김했으며, 현재 소속사는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이다.

 


가수 로이킴이 해병대에 입대한다. 

1993년생 나이 28세인 로이킴이 상반기 안으로 해병대에 자원 입대한다.

로이킴은 꽤 오래 전부터 해병대 입대를 계획해왔고 지인들에게도 이 같은 사실을 알려왔다

 


지난 3월 해병대에 지원했고 합격해 올 상반기 내로 입대한다. 

연예계에선 다양한 꼼수로 병역을 기피하거나 군 생활 중 논란을 일으켜 비난을 받는 경우가 적지 않았는데 이런 까닭에 로이킴의 해병대 지원은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로이킴은 2012년 Mnet '슈퍼스타K4'에서 우승해 2013년 '봄봄봄'으로 가요계 정식 데뷔했다.

데뷔 전 조지타운대학교에 합격해 그동안 학업과 가수 활동을 병행해왔다. 

 


로이킴은 지난해 4월 카카오톡 단체 대화방에 사진을 올린 것으로 경찰 조사를 받으면서 활동에 브레이크가 걸렸다.

포털 사이트 블로그 이미지 1건을 휴대폰으로 스크린 캡쳐해 대화방에 공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루머에 대한 확인으로 올린 사진이라고 밝혔지만 의도와 상관없이 음란물 유포죄가 성립돼 대중의 비판을 받았다.

이후 경찰 조사를 받은 로이킴은 지난 2월 범죄의 혐의는 인정되나 범인의 성격, 연령, 범죄의 경중, 발각 후 정황 등을 참작해 공소를 제기하지 않는 기소유예 처분을 받았다.

 


당시 로이킴은 "2016년 떠돌던 합성사진을 캡처했다. '루머는 사실이 아니다'는 내용과 함께 이미지를 전송한 것"이라면서도 "무지하고 경솔했다"고 사과했다.

로이킴의 소속사도 "로이킴의 단톡방은 문제의 대화방과는 다른 별도의 대화방이었다"고 설명했다.

 


로이킴은  지난 2월 기소유예 처분을 받았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