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계숙 프로필 오토바이 타기 시작한 이유 맛터사이클 나이 고향 학교 학력 직업 셰프 계향각 인스타

신계숙 프로필 오토바이 타기 시작한 이유 맛터사이클 나이 고향 학교 학력 직업 셰프 계향각 인스타

'라디오스타'에서는 '내가 참 좋아'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셰프 신계숙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오토바이를 타고 국내 맛 여행 프로그램을 하고 있는 셰프 신계숙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신계숙 프로필
2. 신계숙 오토바이 타기 시작한 이유
3. 신계숙 맛터사이클

 


1. 신계숙 프로필

신계숙은 1964년 3월 1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60세로 고향은 충청남도 당진시 출신이다.

 


신계숙 키는 162CM이고 학교 학력은 단국대학교 중어중문학 학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식품학 석사, 박사이다.

현재 배화여자대학교 조리학과 교수이다.

 


신계숙 교수는 '유 퀴즈 온 더 블럭', '세계테마기행',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 등을 통해 대중에게 알려졌다.

 

 


신계숙 교수는 2021년 12월부터 '계향각'이라는 중국음식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계향각'은 서울시 종로구 혜화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국내 유일 '수원식단' 요리 전문점이다.

 


신계숙 인스타는 shinkyesook이고 현재 게시물은 없다. 유튜브 채널 '계숙식당'이 있으며, 구독자는 약 1만여명이다.

 


2. 신계숙 오토바이 타기 시작한 이유

신계숙은 유퀴즈에서 오토바이를 타기 시작한 이유를 밝혔다.

 


신계숙 교수는 “갱년기에 몸이 화끈 달아오는 증상을 느꼈다. 일단 열증을 없애려면 폐쇄된 공간에 있으면 안되기 때문에 달리는 수밖에 없다고 오토바이를 생각했다”라고 오토바이를 타게 된 계기를 말했다.

 

 


이어 “근데 ‘다치면 뼈도 안 붙는다’ 등 걱정스러운 말을 들으니까 ‘앞으로 못하는 일이 많아지는 구나’ 그러면 오늘 당장해서 바로 가서 오토바이를 샀다. 처음에는 스쿠터로 시작했다”라고 덧붙였다.

 

 


신계숙 교수는 “어느날 강화도 바람에 스쿠터가 쓰러질 것 같아서 바로 1200cc로 바꿨다. 가격은 2200만원이다. 1억짜리도 있다고 듣긴 했는데 (제 거는 아니다)”라고 털어놓았다.

 


3. 신계숙 맛터사이클 다이어리

올해로 4년째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를 진행 중인 신계숙은 "팬층이 다른 프로그램과 다르다"며 "어린이 방송으로 오해를 받기도 한다"라고 밝혀 의아함을 자아냈다.

 


신계숙은 오토바이를 타고 맛 여행을 하게 된 계기를 묻자 "최불암, 허영만, 김영철 씨 등 이렇게 유명한 분들이 여행 맛 프로그램을 하고 있는데, 제가 하게 되면 꼴등밖에 못 할 것 같더라"라며 "그래서 직접 오토바이를 타겠다고 아이디어를 냈다"라고 밝혔다.

 


신계숙은 57세에 오토바이의 맛을 알게 된 이후 본인 소유 오토바이 2대에 각각 '영양제'와 '진통제'라는 이름을 지어줬다며 애정을 드러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