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시경 근황 막걸리 경탁주12도 식약처 처분 먹을텐데 나이 프로필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성시경 근황 막걸리 경탁주12도 식약처 처분 먹을텐데 나이 프로필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가수 성시경이 출시한 막걸리가 제품 테스트 과정에서 상품 라벨의 일부 정보를 누락해 식약처로부터 처분을 받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자신의 이름을 걸고 막걸리 '경탁주 12도'를 출시한 가수 성시경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 성시경 프로필
2. 성시경 막걸리 경탁주12도
3. 성시경 먹을텐데

 


1. 성시경 프로필

성시경은 1979년 4월 17일 생으로 2024년 기준 나이 45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강남구 출신이다.

 


신체 키 186CM 몸무게 78KG 혈액형 A형이고 학교 학력은 서울반포국민학교, 반포중학교, 세화고등학교, 고려대학교 문과대학 사회학 학사,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 방송영상학 석사과정을 수료했다.

 


가족관계로는 아버지, 어머니, 큰누나, 작은누가 있고 종교는 불교이다.

2000년 '제1회 뜨악 페스티벌'에서 '내게 오는 길'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에스케이재원이다.

 


성시경은 구독자 192만명을 확보한 자신의 유튜브 채널 내 '성시경의 먹을텐데' '성시경 레시피' 등의 코너를 통해 음식과 맛집을 소개하고 술을 즐기는 미식가이자 애주가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성시경 인스타는 mayersung이다.

 


2. 성시경 막걸리 경탁주12도

성시경은 지난 2월 자신의 이름을 딴 주류 브랜드 '경'을 선보이면서, 막걸리 '경탁주 12도'를 첫 제품으로 출시했다.

 


제품 출시 당시 성시경은 자필로 쓴 글을 통해 "제 이름 한자인 경을 담은 주류 브랜드를 출시하게 됐다"면서 "한 병의 술을 선보이기까지 50종이 넘는 술을 맛보고 수차례 까다로운 샘플 테스트를 거쳤다"고 밝혔다. 

 


아쉽게도 성시경이 자신의 이름을 걸고 출시해 큰 화제가 된 막걸리 '경탁주 12도'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처분을 받았다.

 


성시경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경탁주와 관련해 좋지 못한 소식을 들려드리게 됐다"고 밝혔다. 성시경은 "경탁주 출시 전 술이 나온다는 신나는 마음에 맛에 대한 조언도 얻을 겸 주변 사람들과 한번 맛봐주십사 테스트용으로 술을 나눠 마셨는데, 그때 샘플 제품에서 상품 라벨의 일부 정보가 누락됐다는 어떤 민원인의 제기에 따라 식약처의 처분을 받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인들과 나눠 마시는 술이라 하더라도 행정적인 부분 등 세심한 부분들을 먼저 챙겼어야 했는데 그렇지 못한 제 무지에서 비롯된 불찰"이라고 말했다.

 

 

이어 성시경은 "현재 제작돼 판매 중인 제품들과는 전혀 무관한 것으로 식품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고 강조했고 마지막으로 "큰 사랑 받아서 감사하다는 말씀 전하고 싶었는데, 이번 기회에 더 잘 준비하고 정비해서 돌아오겠다. 기대해 달라"는 말로 글을 마무리했다.

 


3. 성시경 먹을텐데

 


성시경은 유튜브 채널 '성시경'에서 '성시경의 먹을텐데'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있는데 성시경이 유튜브를 통해 식당을 소개하면 곧바로 사람들이 몰려 대기 줄이 길어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성시경은 지난해 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팬들이 식당에 줄 서 있으면 욕이 많이 들린다고 하더라. 성시경 때문에 이게 뭐냐고"라며 단골들의 미움을 사기도 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